목차
활동1) 토의하기
활동2) 만일 내가 ...라면?
활동3) 팝콘을 만들어요
활동3) 팝콘을 만들어요
활동2) 만일 내가 ...라면?
활동3) 팝콘을 만들어요
활동3) 팝콘을 만들어요
본문내용
지점 사이에 유아가 그린 여러 팝콘 그림들을 적당한 간격으로 배열하여 기본판을 만든다.
2. 말: 덱스터/ 얼룩말 / 코끼리 / 기린 그림 각 1장씩, 필름뚜껑 4개
유아가 그린 그림들을 코팅하여 필름 뚜껑 위에 꽂아 말을 만든다.
3. 주사위: 주사휘, 팝콘 그림 10장, 동화내용그림
1) 숫자 대신 팝콘을 그 수만큼 붙여서 사용한다.(1~4까지)
2) 주사휘 남은 곳은 첵스터가 친구들에게 연기를 뿜는 그림과 옥수수밭 그림을 그려 붙인다.
4. 팝콘 카드: 팝콘을 그려 붙인 카드 18장
1) 카드 위의 팝콘 그림을 붙이고 아래에 국어와 영어로 팝콘(popcorn)이라고 쓴것을 붙여 코팅한다.
5. 게임 방법 및 규칙을 유아와 함께 정하고 만들어 본다.
6. 완성된 자료를 조작 영역에 내준다.
<활동방법>: 유아와 함께 정한 규칙
1. 순서를 정한다.
2. 주사위를 던져 옥수수밭 그림이 나오면 한 칸 더 간다.
3. 덱스터가 친구들에게 연기를 내뿜는 그림은 ‘꽝’이므로 한칸 뒤로 간다.
4. 판에 있는 팝콘을 만나면 팝콘 카드 1장을 받는다.
5. 팝콘 카드 6장을 모으면 두 번째 길을 돌때 지름길로 간다.
6. 도착점에 먼저 도착하면 게임이 끝난다.
2. 말: 덱스터/ 얼룩말 / 코끼리 / 기린 그림 각 1장씩, 필름뚜껑 4개
유아가 그린 그림들을 코팅하여 필름 뚜껑 위에 꽂아 말을 만든다.
3. 주사위: 주사휘, 팝콘 그림 10장, 동화내용그림
1) 숫자 대신 팝콘을 그 수만큼 붙여서 사용한다.(1~4까지)
2) 주사휘 남은 곳은 첵스터가 친구들에게 연기를 뿜는 그림과 옥수수밭 그림을 그려 붙인다.
4. 팝콘 카드: 팝콘을 그려 붙인 카드 18장
1) 카드 위의 팝콘 그림을 붙이고 아래에 국어와 영어로 팝콘(popcorn)이라고 쓴것을 붙여 코팅한다.
5. 게임 방법 및 규칙을 유아와 함께 정하고 만들어 본다.
6. 완성된 자료를 조작 영역에 내준다.
<활동방법>: 유아와 함께 정한 규칙
1. 순서를 정한다.
2. 주사위를 던져 옥수수밭 그림이 나오면 한 칸 더 간다.
3. 덱스터가 친구들에게 연기를 내뿜는 그림은 ‘꽝’이므로 한칸 뒤로 간다.
4. 판에 있는 팝콘을 만나면 팝콘 카드 1장을 받는다.
5. 팝콘 카드 6장을 모으면 두 번째 길을 돌때 지름길로 간다.
6. 도착점에 먼저 도착하면 게임이 끝난다.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