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I believe 1 & 3 &5장 번역본 - 1. 자연과 인간 & 3. 도덕법칙 & 5. 과학과 행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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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what I believe 1 & 3 &5장 번역본 - 1. 자연과 인간 & 3. 도덕법칙 & 5. 과학과 행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자연과 인간

3
도덕법칙

5
과학과 행복

본문내용

1
자연과 인간
사람은 자연의 부분이다, 자연과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사람의 생각과, 몸의 움직임은 별과 원자의 움직임을 묘사한 법칙과 동일한 법칙을 따른다. 물리적 세상은 크게 사람과 비교되는데 단테의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되는 것 보다 더 크게 비교된다. 하지만 그것이 수백 년을 봤던 것처럼 그렇게 크지는 않다. 과학은 늘어나는 것과 줄어드는 것, 대규모와 소규모 모두 한계에 도달할 것으로 본다. 우주가 공간 안에서 제한적인 규모이고, 빛은 몇 백만 년 만에 그 주변을 여행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세상은 제한된 숫자와 한정된 크기의 양성자와 전자의 물질 구조라고 생각된다.

아마도 그들의 변화는 지속적이지는 않을 것이지만 현재 일어나고 있는 가장 작은 경련보다는 작지 않은 경련에 의해서 생각했던 것만큼은 진행되지도 않을 것이다. 이런 변화의 법칙은 소수의 매우 일반적인 이론들을 통해서 더해질 것이고, 그것이 역사의 작은 부분으로 됐을 때 그 이론들은 세상의 과거와 미래를 알아낼 수 있을 것이다




 ≪ … 중 략 … ≫




3
도덕법칙

도덕의 부분적인 필요성은 다른 사람이든, 같은 사람의 다른 시간 심지어 같은 시간이든 아니든 간에 욕구의 충돌로부터 발생한다. 한 사람이 술을 마시는 것을 원하면서 다음날의 업무를 위해 건강하기를 원한다. 만약 그가 그에게 전체 욕구의 만족이 더 적은 길을 택한다면 우리는 그를 비도덕적이다 라고 생각한다. 비록 그 스스로를 제외한 다른 사람에게 상처 입히지 않는다고 할 지라도 우리는 사치심 있고 무모한 사람을 잘못 됐다고 생각한다. 벤담은 깨우쳐진 자기자기 이윤 추구로부터 도덕성의 전체가 이끌어 질 수 있고, 오랜 기간에 걸쳐서 항상 그의 최고 만족을 추구하는 관점으로 행동한 사람은 항상 옳다 라고 생각했다. 나는 이런 관점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폭군들은 존재해왔다. 그들은 고문을 가하는 것을 보는 것으로부터 강렬한 즐거움을 유도했다. 신중함은 그들의 희생자가 다른 날에도 고통을 받게 할 목적으로 그들을 살리는 것으로 이끌었고 이럴 때 난 그러한 사람을 존경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른 것 들이 같다면 신중함은 좋은 삶의 일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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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7페이지
  • 등록일2015.06.20
  • 저작시기2015.6
  • 파일형식아크로뱃 뷰어(pdf)
  • 자료번호#9740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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