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교회에 미치는 인터넷의 부정적인 면과 그 대응방안
1) 교회에 미치는 인터넷의 부정적인 면
2) 인터넷 시대의 바른 교회론 수립
3) 교회의 대응
Ⅲ. 마치며
Ⅰ. 들어가며
Ⅱ. 교회에 미치는 인터넷의 부정적인 면과 그 대응방안
1) 교회에 미치는 인터넷의 부정적인 면
2) 인터넷 시대의 바른 교회론 수립
3) 교회의 대응
Ⅲ. 마치며
본문내용
한다. 지레 겁을 먹고 인터넷을 멀리하거나 인터넷이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인터넷 맹신의 우상숭배를 해서도 안 될 것이다. 재택예배가 가능해지고 사람들이 나오지 않을까 하여 성례전을 강조하고 공동체성을 부각시키기보다 현대사회의 근원적인 이기주의와 개인주의를 뿌리 뽑는 차원에서 교회의 공동체 예배를 강조해야 할 것이다. 가상교회는 실제교회의 예배를 충실히 드리는 사람이 자기의 신앙적인 성숙과 발전을 위하여 이용하는 선택과목 내지는 앞서 언급한 특수직 종사자들에게 활용되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벌어지는 타락상을 대처해 나가는데 교회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세상정부가 법적인 제재조치를 통해 그 일을 해나간다면 교회는 기독교문화의 우수성을 우수한 기술과 창조적인 홈페이지를 통해 정화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근본적으로 목회자가 먼저 컴퓨터를 다루고 인터넷을 하는데 익숙해져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을 활용하는데 있어 분명한 신학적 입장과 철저한 신앙으로 인터넷 활용에 있어 자기 절제를 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칼이 강도의 손에 쥐어지느냐 주방장의 손에 쥐어지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엄청나게 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터넷에서 벌어지는 타락상을 대처해 나가는데 교회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세상정부가 법적인 제재조치를 통해 그 일을 해나간다면 교회는 기독교문화의 우수성을 우수한 기술과 창조적인 홈페이지를 통해 정화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근본적으로 목회자가 먼저 컴퓨터를 다루고 인터넷을 하는데 익숙해져야 할 것이다. 그리고 인터넷을 활용하는데 있어 분명한 신학적 입장과 철저한 신앙으로 인터넷 활용에 있어 자기 절제를 할 수 있어야 할 것이다. 칼이 강도의 손에 쥐어지느냐 주방장의 손에 쥐어지느냐에 따라 그 결과는 엄청나게 달라질 것이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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