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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UHD TV 마케팅전략[UHD 방송과 TV시장변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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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제품소개
2. 매력적인, UHD 환경
3. 낮아진 TV의 위상
4. 그러나 TV의 본질을 강화한다면 새로운 반전의 계기는 올수있음.
5. 다시보는 TV
6. 변화 모색 실감방송(Realistic Broadcasting)
7. UHD TV시장
8. 상황분석-SWOT 분석
9. 상황분석-경쟁사 분석
10. 상황분석-자사 분석
11. 상황분석-4P 전략
12. 상황분석-제도적 지원의 뒷받침
13. 마케팅 목표
14. SNS마케팅
15. 포털 배너 광고
16. 5D 돔 체험 프로모션
17. 적극적인 SNS 연계활동
18. TV광고 활용
19. 스케줄링-프로모션
20. 광고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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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낮아진 TV의 위상
4. 그러나 TV의 본질을 강화한다면 새로운 반전의 계기는 올수있음.
5. 다시보는 TV
6. 변화 모색 실감방송(Realistic Broadcasting)
7. UHD TV시장
8. 상황분석-SWOT 분석
9. 상황분석-경쟁사 분석
10. 상황분석-자사 분석
11. 상황분석-4P 전략
12. 상황분석-제도적 지원의 뒷받침
13. 마케팅 목표
14. SNS마케팅
15. 포털 배너 광고
16. 5D 돔 체험 프로모션
17. 적극적인 SNS 연계활동
18. TV광고 활용
19. 스케줄링-프로모션
20. 광고효과
본문내용
지상파의 위상이 옛날같지 않다. TV를 보는 사람들이 줄어들고 광고회피 현상은 더 커졌다.
지상파에 의존하던 콘텐츠 소비패턴이 다양해 졌고 디바이스의 진화로 꼭 그 시간대에 그 프 로그램을 소비해야할 필요성도 없어졌다.
모바일의 헤게모니는 더욱 강화될 공산이 크다. 그런면에서 당분간 모바일 생태계가 잠식하 는 TV의 영향력은 일정부분 훼손될 수 밖에 없다. 다만 TV만이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 확대 되고 이에 적합한 콘텐츠가 제공된다면 콘텐츠 소비패턴은 현재의 국면과 조금 다르게 전개 될 수 있다. 당사는 이러한 변화의 트리거를 UHD라는 실감방송에서 찾고자 한다.
TV의 정체성은 정보나 방송콘텐츠를 ‘현장감’있게 전달하는데 있다. 현장감이 높아질 수록TV는 그 기능에 충실해진다. TV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만 모바일이나 PC가 구조적으로 따라오기 힘든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소위 실감방송(Realistic Broadcasting)에 가 깝게 될 수록 대체 불가능한 플랫폼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과거 영화와 TV 사이에서도 이러 한 현상은 목격된다. 1970년대 TV의 대중화로 이렇다할 방향성을 찾지 못했던 국내 영화산 업은 1990년대 극장의 멀티플렉스화와 대기업 자본이 투입된 상업영화의 흥행에 힘입어 TV 와 분명한 차별화를 이뤄냈다.
동일한 영화라 해도 영화관에서 관람하는 영화와 VOD로 시 청하는 영화는 동일한 경쟁대상이 아니다. 극장에서 볼 영화와 VOD로 볼 영화가 구분되어 있거나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도록 유인하는 주변 환경이 TV와 영화관을 구분하는 요인 이 된다. 즉 TV로 경험할 수 있는 감동과 재미가 극대화된다면 지금까지의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지상파에 의존하던 콘텐츠 소비패턴이 다양해 졌고 디바이스의 진화로 꼭 그 시간대에 그 프 로그램을 소비해야할 필요성도 없어졌다.
모바일의 헤게모니는 더욱 강화될 공산이 크다. 그런면에서 당분간 모바일 생태계가 잠식하 는 TV의 영향력은 일정부분 훼손될 수 밖에 없다. 다만 TV만이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이 확대 되고 이에 적합한 콘텐츠가 제공된다면 콘텐츠 소비패턴은 현재의 국면과 조금 다르게 전개 될 수 있다. 당사는 이러한 변화의 트리거를 UHD라는 실감방송에서 찾고자 한다.
TV의 정체성은 정보나 방송콘텐츠를 ‘현장감’있게 전달하는데 있다. 현장감이 높아질 수록TV는 그 기능에 충실해진다. TV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만 모바일이나 PC가 구조적으로 따라오기 힘든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소위 실감방송(Realistic Broadcasting)에 가 깝게 될 수록 대체 불가능한 플랫폼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과거 영화와 TV 사이에서도 이러 한 현상은 목격된다. 1970년대 TV의 대중화로 이렇다할 방향성을 찾지 못했던 국내 영화산 업은 1990년대 극장의 멀티플렉스화와 대기업 자본이 투입된 상업영화의 흥행에 힘입어 TV 와 분명한 차별화를 이뤄냈다.
동일한 영화라 해도 영화관에서 관람하는 영화와 VOD로 시 청하는 영화는 동일한 경쟁대상이 아니다. 극장에서 볼 영화와 VOD로 볼 영화가 구분되어 있거나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도록 유인하는 주변 환경이 TV와 영화관을 구분하는 요인 이 된다. 즉 TV로 경험할 수 있는 감동과 재미가 극대화된다면 지금까지의 상황을 반전시킬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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