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사 자소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적십자사, 서울의료원, 조선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간호사 자소서]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대학교병원, 대한적십자사, 서울의료원, 조선대학교병원 자기소개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I. 국민건강보험공단 6급갑 간호사 자기소개서

1. 조직(회사, 학교, 부서, 동아리)의 구성원으로서 목표달성을 위해 노력한 경험 및 공정한 업무 처리로 조직에서 신뢰를 얻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하시오. [400자 이내]
2. 스트레스 상황 또는 포기하고 싶었던 상황에서 업무(학업)을 처리(수행)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하시오. [400자 이내]
3. 성장과정 및 본인의 장, 단점 등 자신을 자유롭게 표현하여 소개하시오. [400자 이내]
4.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포부에 대해 자유롭게 기술하시오. [400자 이내]

II. 서울대학교병원 J1 간호사 자기소개서

1. 좌우명 및 생활신조 (15자 이내)
2. 봉사활동 및 해외 연수활동 (300 Bytes 이내 : 한글 150자, 영문 300자)
3. 자기소개 (자유양식 : 1,200 Bytes 이내 : 한글 600자, 영문 1,200자)

III. 대한적십자사 자기소개서

1. 지원동기
2. 봉사활동경력
3. 학창생활
4. 성격의 장·단점
5. 재능 및 특기사항

IV. 서울의료원 간호직 자기소개서

1. 성장과정
2. 성격 및 장단점
3. 지원동기
4. 입사 후 포부

V. 조선대학교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1.지원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2.학교생활 (최종학교 中心으로 기술하여 주세요)
3.직무수행과 관련하여 자신의 장점과 보완점에 대하여 기술하십시오.
4.직무수행과 관련된 경력사항 및 기타활동에 대하여 기술하십시오.
5.입사 후 포부는 무엇인지 기술하십시오.

본문내용

있는 다양한 공공의료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환자중심의 진료 문화를 더욱 단단히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는 귀사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귀사의 미션은 반드시 이뤄야 할 중요한 목표라 믿습니다.
4. 입사 후 포부
만약 제가 귀사의 간호사가 된다면 첫째, 환자 중심의 간호사가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대부분의 간호사들은 환자중심이라는 말을 합니다. 하지만 제가 경험했던 병원에서는 환자 중심이 아니고 자기중심적인 간호사들뿐이었습니다. 말로만 환자중심을 외치지 진심으로 환자를 위하는 분이 없었기에 저는 제가 약속한 데로 진정으로 환자를 먼저 생각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둘째, 치료뿐 아니라 환자의 사적인 일에도 힘이 되는 따뜻한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제가 가꾸어 갈 따뜻함은 상대에게 힘이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한 따뜻함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직무 이외의 질문도 조언해 줄 뿐만 아니라 환자를 제 가족처럼 생각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V. 조선대학교병원 간호사 자기소개서
1.지원한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제가 귀사에서 간호사라는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이유는 그 무엇보다 “환자를 소중히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어머니가 위암 말기 판정을 받아 돌아가셨습니다. 당시 간호사들은 환자의 건강보다 자신의 이익을 챙기기 바빴고, 그러한 모습이 간호사라는 직무에 대해 도전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리하여 “간호사가 되어 많은 환자들을 살리겠다.“라는 목표가 정해졌고, 목표가 있었기에 그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간호사가 되기 위한 공부를 했습니다. ”나 하나로“환자 한 명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대부분의 학생들이 그냥 넘어가는 사소한 것들도 놓치지 않기 위해 노력했고, 인턴생활을 하는 동안에도 시간을 채운다는 생각보다는 하나라도 더 배워 힘들어하는 환자를 돕겠다고 생각하며 열중했습니다. 그 결과 ”환자 중심“의 마인드를 익힐 수 있었고 이는 귀사의 간호사직무를 잘 수행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2.학교생활 (최종학교 中心으로 기술하여 주세요)
대학교 시절, 간호사 실습 이외에도 다양한 아르바이트를 경험했습니다. 제가 시도했던 아르바이트는 결혼식 웨딩 분야 외에 백화점 여성의류 파트에서 일했었습니다. 바쁜 학업에도 불구하고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된 동기는 경제적 문제와 더불어 간호사라는 직무에 맞는 “환자 지향적”사고를 갖추기 위해서였습니다. 오랜 시간은 아니지만 고객을 상대하는 아르바이트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향상시킨 것은 물론이고 형평성에 어긋나는 행동을 고객이 하더라도 웃으면서 슬기롭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역량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이 같은 역량은 귀사의 간호사 직무를 수행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학시절 좋은 추억을 만드는 것과 동시에 봉사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사랑 나누기”라는 의료 봉사행사에 참여하여 여러 친구들도 만나고 봉사의 진정한 의미와 간호사라는 직무가 그 무엇보다 상대를 “배려”해야 하는 직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특히 아픈 환자를 치료할 때에는 가슴이 뭉클해지는 것을 느꼈습니다. 작은 힘이었지만 남을 도왔다는 보람을 계속해서 느껴 보고 싶습니다.
3.직무수행과 관련하여 자신의 장점과 보완점에 대하여 기술하십시오.
환자들의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치료해주는 백의의 천사 간호사는 그 무엇보다 체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저는 대학교 시절부터 태권도를 연마해왔습니다. 그 이유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자질인 정신 및 체력적 성숙을 이룰 수 있는 운동이었기 때문입니다. 2년 동안 태권도를 하면서 부족한 체력을 쌓을 수 있었던 것은 물론이고, 단증을 획득하기 위해 심사 시험을 보면서 자신감과 정신적 성숙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반면 저의 단점은 어떤 업무든 완벽성을 기하는 탓에 제 스스로에게 지나친 강박관념을 주기도 하여 쉽게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고, 다소 급한 성격이 단점이 되기도 합니다. 현재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시간이 날 때마다 독서나 음악 감상을 통해 여유 있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4.직무수행과 관련된 경력사항 및 기타활동에 대하여 기술하십시오.
대학교 2학년 때 해외 의료봉사에 지원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물론 해외로 봉사를 떠난다는 것이 많은 용기와 노력이 필요했지만 훗날 큰 경험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바탕으로 말레이시아로 봉사활동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해외 봉사활동이니 만큼 의약품, 붕대, 의류 모든 것이 부족한 현실이었고, 이를 살펴본 저는 간호가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하여 담당자에게 “철저한 행정”을 해야 한다고 권유하였고, 상부로부터 강력한 건의를 통해 보급품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환자 치유율이 20%에서 24%로 올랐으며 이를 통해 귀국할 때 모든 사람들에게 찬사를 받으며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저는 해외 봉사를 통해 환자를 위해서라면 무슨 일이든 실천할 수 있는 역량을 배양하였고, 이는 제가 병원에 입사 후에도 환자들을 위해서라면 이 한 몸 받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5.입사 후 포부는 무엇인지 기술하십시오.
제가 생각하는 간호사의 역할이란 단순히 환자를 간호사는 것이 아니라 의사가 “치료”를 할 때 그를 도움과 동시에 환자 주변의 모든 환경이 환자에게 있어 최상의 상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간호사로 가장 유명한 “나이팅게일”도 환기, 채광, 난방, 청결, 정숙 등의 적절한 활용과 식이의 적절한 선택과 관리 등 환자의 체력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처럼 저는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는 간호사가 되겠습니다. 환자가 어떤 점에서 불편한지, 어떤 마음의 상처를 가지고 있는지 등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는 간호사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은 비록 완성되지 않은 간호사에 불과하지만 10년 후에는 병과 마음의 치료를 모두 할 수 있는 간호사로 성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 가격2,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8.01.22
  • 저작시기2018.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04395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