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번역 및 정리/발표 자료] 포스트모더니즘과 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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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영문번역 및 정리/발표 자료] 포스트모더니즘과 패션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A Cultural Contextualization-------------------------------------------------2

Postmodernism in Fashion and Art-------------------------------------------4

Popular Culture and Pastiche : Quant, Courrèges, Cardin, Saint Laurent and
Ashely----------------------------------------5

The T-Shirt: A Blank Canvas------------------------------------------------7

Disposable Fashion---------------------------------------------------------7

Youth Codes: The Hippie Movement------------------------------------------8

본문내용

소속감, 좋아하는 것과 관심사항에 대한 표현을 포함하며, 그들 은 상업적인 제품을 위한 광고나 자신을 표현하기 위한 매체의 역할을 아주 쉽게 한 다. (p.104.1-5)
(4) T셔츠는 ‘두번째의 피부’역할을 하는 문신처럼 ‘정치적인 포스터’의 형태로 묘사되어왔 다. 하나의 그래픽 도구처럼, 그것은 젊은이를 위한 의류를 활용한 투쟁의 필수적인 도 구가 되어왔다.(12-14)
DISPOSABLE FASHION (일회용 패션)
(1) 일회용 예술뿐 아니라 저렴한 일회용 패션에 대한 아이디어는 포스트모더니티의 개념 에서 명백하게 되었다. 그것은 메시지이니 주요 관심사에 대한 매체가 아니다.
패드, 즉, ‘단명’하는 패션은 영원성 및 고전적인 스타일, 실용성의 개념에 도전했 다.(p.106.2-5)
(2) 런던에 있는 빅토리아 앤 알버트 박물관에는 종이로 된 드레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하 위문 화’로 분류되어 있다. 드레스는 구매자가 의복을 원하는 대로 만들기 위해 가위, 크레용, 페인트, 스티커를 사용할 수 있었다.
가격이 정당하고 접근이 용이하고 젊은이들에게 매력적이기 때문에 진정한 민주적 패 션이 되기 위한 필요한 모든 특성을 다 가지고 있었다.(p.107.15-19)
(3) 과학과 기술의 세계에서, 사회는 점점 더욱 쓰고 버리는 사고방식을 개발했다.(30-31)
YOUTH CODES: THE HIPPIE MOVEMENT (젊음의 코드: 히피운동)
* 히피운동은 민족 전통의상에 대한 소비절제주의자의 매력을 포함한다.
안티패션의 수동적 형태, 즉, 적어도 히피 운동과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 초반의 반전 저항 운동에 통합된 것으로 보여지는 반체제적인 의류이다.
이러한 의상은 제기된 사회적 의의에 의해 영감을 얻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시장 제조사들뿐 아니라 도시의 최상위 층에 있는 디자이너들에 의해서도 빠르게 채택되었 다. (p.108.30-35)
* 히피 문화는 예술가와 후원자 간의 개인적인 연결을 최우선으로 강조하고 예술 의류와 착용자간의 문화적인 연결을 강화했다. 그것은 산업적이고 기술적인 프로세스에 대한
거부였다.(핸드메이드) (p.109.6-9)
Zandra Rhodes (잔드라 로즈)
(1) 영국 디자이너인 잔드라 로즈는 거리 스타일을 처음으로 이용한 사람 중 하나였다.
그녀는 손으로 직접 염색한 쉬폰과 수작업으로 구슬장식이 달렸거나 자수가 놓여 진 화 려한 무지개 색깔의 실크 천을 사용하여 에스닉 룩을 기회로 삼았다.
이러한 에스닉 드레스는 고상함이나 개인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진보적인 상위 중산층 여성에게 알맞았다.(p.110.2-5)
(2) 그녀는 펑크 패션으로 유명해졌다. 찢어진 흰색 천으로 구성된 다양한 웨딩드레스도 디자인했는데, 구멍을 만들고 가장 자리가 낡은 천을 카르티에에서 나오는 18캐럿짜리 금으로 된 안전핀을 이용해 함께 고정했다.(12-15)
Rebellion Becomes Mainstream (반항이 주류가 되다)
(1) 천천히 패션 하우스에 흡수되거나 산업계에서 복사해서 다시 중산층 고객에서 판매하는 많은 거리 스타일 패션과 마찬가지로, 히피와 펑크는 매우 성공적인 사업 기획인 것 으 로 판명되었다. (p.110.17-19)
(2) 히피의 경우, 옷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은 반항이라는 그들의 코드에 대한 신념의 조 항이 되었다. 사회 정치적 측면에서, 그들의 의복은 그들이 의미하는 바를 반영한다.
(베터베리(1982)(25-28)
(3) 1970년대 후반부터 줄곧 1980년대까지, 적어도 표면적으로는 대부분의 패션이 안티패 션의 형태가 되었으며, 의류의 하위문화적인 모드가 확산되는 방향을 따라갔다.(3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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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21.03.24
  • 저작시기2015.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46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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