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본문
1. 사물인터넷(IoT)
2. 증강현실(AR)
3. 가상현실(VR)
Ⅱ. 결말
1. 나의 의견
참고문헌
1. 사물인터넷(IoT)
2. 증강현실(AR)
3. 가상현실(VR)
Ⅱ. 결말
1. 나의 의견
참고문헌
본문내용
1)사물인터넷(IoT)에 대해서 조사하고 발전방향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은 써져있는 단어대로 사물이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정보를 활용하여 사물 원래의 기능을 충실히 행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인터넷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하여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의 정보를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기술 및 서비스’를 말한다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한 사람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의 소장 케빈 에시턴(Kevin Ashton) 입니다. 그는 1999년에 “향후 RFID(전자태그)와 기타 센서를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사물에 탑재한 사물인터넷이 구축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처음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여러 보고서에서 많은 형태로 사물인터넷을 정의하고 있는데, 다음 세 가지 공통 요소를 가집니다.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은 써져있는 단어대로 사물이 인터넷에 연결이 되어 정보를 활용하여 사물 원래의 기능을 충실히 행하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인터넷으로 모든 사물을 연결하여 사람과 사물, 사물과 사물 간의 정보를 상호 소통하는 지능형 기술 및 서비스’를 말한다고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물인터넷 용어를 처음으로 사용한 사람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의 소장 케빈 에시턴(Kevin Ashton) 입니다. 그는 1999년에 “향후 RFID(전자태그)와 기타 센서를 일상생활에 사용하는 사물에 탑재한 사물인터넷이 구축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처음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여러 보고서에서 많은 형태로 사물인터넷을 정의하고 있는데, 다음 세 가지 공통 요소를 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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