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학 ) 82년생 김지영이라는 책을 읽고서 자신의 삶에서 경험한 가부장제에 대한 견해를 논리적(서론, 본론, 결론)으로 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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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 사회학 ) 82년생 김지영이라는 책을 읽고서 자신의 삶에서 경험한 가부장제에 대한 견해를 논리적(서론, 본론, 결론)으로 써야 한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4. 참고문헌

본문내용

시대 어머니들의 꿈이었을 것이다. 그렇게 살아왔고 그것만이 방법이었던 시절이었기 때문에 모든 것은 아들이 있어야 가능했다. 어떤 사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성별이 필요했으며 책임을 배우기 전부터 권리를 배우며 자란 아들들은 당연하게 딸들에게 권리를 뺏으며 편리를 취했던 것이다. 생물학적 차이 외에는 다른 차이는 없어야하는데 한국의 가부장제는 많은 차이를 어릴 때부터 가르치는 배움터였다.
3. 결론
가부장제의 의미를 다시 한 번 확립해야한다. 82년생 김지영을 보고 불편한 기색을 나타내는 것은 한쪽으로 치우친 의견이라는 것이다. 피해자가 자신의 피해를 더욱 과장하기도 하고 피해자의 입장에서 볼 경우 모든 것이 자신을 향한 비난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이다. 가부장제가 흔들린 것은 가정의 중심을 잡아야한다는 본질이 흔들려서가 아닌 가장의 역할이 성별에 치부된 것이다. 한 사람에게 모든 책임과 결정권을 줄 수 없듯이 가정에서도 마찬가지이다. 가정의 어른으로써 지혜를 발휘할 수 있는 상황은 모두 다를 것이다. 그럼 상황에 따라 권력을 유동적일 수 있음을 이해하고 각 사람은 각자의 유능함대로 성장해야할 것이다. 여성이 억압받기에 남성들이 짓밟혀도 여성의 권리를 더 세워야한다는 것이 아니라 이전의 많은 사례들을 살펴보며 자칫 쉽게 생각했던 여성의 권리를 돌이켜 여성이나 남성으로 한 사람을 보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 자체를 수용하는 사회로 변화해야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사회의 변화는 가장 작은 단위의 사회인 가족구조로부터 시작될 수 있을 것이다.
4. 참고문헌
조남주(2016). 82년생 김지영. 서울: 민음사.
  • 가격4,8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22.07.27
  • 저작시기2022.7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173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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