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공연에 대해
2. 공연 감상평 및 느낀 점
1) 박재순의 보듬고
2) 정현숙의 심향지전무
3) 윤성철의 산산수수
4) 김회정의 단심
5) 정소연의 다시살춤
6) 김은이의 바라거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공연에 대해
2. 공연 감상평 및 느낀 점
1) 박재순의 보듬고
2) 정현숙의 심향지전무
3) 윤성철의 산산수수
4) 김회정의 단심
5) 정소연의 다시살춤
6) 김은이의 바라거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낄 수 있었다.
5) 정소연의 다시살춤
정소연의 다시살춤은 나쁜 기운을 이겨내려는 의지를 표현하였다. 이 또한 타악기인 소고와 함께하는 춤이었는데, 살풀이 천에 엮여있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소고를 들고 치기도 하지만, 그저 들고 있기도 했으며, 천 끝에서 그저 흔들리기도 했다. 줄 끝에 매달려 있다는 것이 하나의 춤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6) 김은이의 바라거리
‘바라’라는 것을 처음 보았다. 밧줄과 같은 것에 얽힌 징과 같은 형태였는데, 그것이 어디를 향해 있는지에 대한 의미, 그리고 그것을 들고 춤을 추면서 그 방향을 보는 것에 대한 해석이 묘하게 그 손끝을 계속 바라보게 했다. 바라의 소리가 울릴 때면 뭔가 발밑이 함께 진동하는 기분이 들었다.
Ⅲ. 결론
전체 공연 관람이 끝나고, 아름답다는 생각과 동시에 그 안에 담긴 의미에 대해 계속해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춤이라는 것이 단순히 시각적으로 즐거운 것뿐 아니라, 그 몸짓 안에 담긴 의미를 고민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계속해서 전통 무용을 보고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Ⅳ. 참고문헌
국립극장 공식블로그 <미래 명인들의 춤사위를 오롯이 담아내었던 무대, 국립무용단 ‘홀춤Ⅱ’
리뷰>
https://blog.naver.com/ntok2010/222594022608
한국무용학회지 제 21권 제 3호 <한국무용의 한류문화콘텐츠로서의 진화를 위한 교육적 담론의 필요성 및 방향성 탐색>
https://www-earticle-net-ssl.access.hanyang.ac.kr/Article/A402185(학술교육원)
5) 정소연의 다시살춤
정소연의 다시살춤은 나쁜 기운을 이겨내려는 의지를 표현하였다. 이 또한 타악기인 소고와 함께하는 춤이었는데, 살풀이 천에 엮여있었다는 점이 인상적이었다. 소고를 들고 치기도 하지만, 그저 들고 있기도 했으며, 천 끝에서 그저 흔들리기도 했다. 줄 끝에 매달려 있다는 것이 하나의 춤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6) 김은이의 바라거리
‘바라’라는 것을 처음 보았다. 밧줄과 같은 것에 얽힌 징과 같은 형태였는데, 그것이 어디를 향해 있는지에 대한 의미, 그리고 그것을 들고 춤을 추면서 그 방향을 보는 것에 대한 해석이 묘하게 그 손끝을 계속 바라보게 했다. 바라의 소리가 울릴 때면 뭔가 발밑이 함께 진동하는 기분이 들었다.
Ⅲ. 결론
전체 공연 관람이 끝나고, 아름답다는 생각과 동시에 그 안에 담긴 의미에 대해 계속해서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 춤이라는 것이 단순히 시각적으로 즐거운 것뿐 아니라, 그 몸짓 안에 담긴 의미를 고민할 수 있게 한다는 점에서 계속해서 전통 무용을 보고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했다.
Ⅳ. 참고문헌
국립극장 공식블로그 <미래 명인들의 춤사위를 오롯이 담아내었던 무대, 국립무용단 ‘홀춤Ⅱ’
리뷰>
https://blog.naver.com/ntok2010/222594022608
한국무용학회지 제 21권 제 3호 <한국무용의 한류문화콘텐츠로서의 진화를 위한 교육적 담론의 필요성 및 방향성 탐색>
https://www-earticle-net-ssl.access.hanyang.ac.kr/Article/A402185(학술교육원)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