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나의 발성 문제점
1-1. 호흡
1-2. 뱃심
1-3. 소리 위치
2.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
2-1. 호흡 개선
2-2. 뱃심(코어) 단련
2-3. 소리 위치
3. 결론
1-1. 호흡
1-2. 뱃심
1-3. 소리 위치
2. 문제점에 대한 해결 방안
2-1. 호흡 개선
2-2. 뱃심(코어) 단련
2-3. 소리 위치
3. 결론
본문내용
호흡과 공명, 소리의 위치 세 요소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다. 세 가지가 조화롭게 각각의 제 역할을 해 내야만 비로소 편안한 신체 상태로 좋은 소리를 낼 수 있다.
그 동안 발성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연습법을 시도하면서, 항상 ‘느낌’ 위주로 인지하고 이를 ‘느낌’만으로 기억하는 것을 유일한 방법으로 여겨왔다. 그러나 발성법연구 수업을 통한 해부학적 접근으로 어떤 기관이 어떤 역할을 하는 지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나니, 내 몸 곳곳을 컨트롤하는 데에 훨씬 더 유용해졌다.
우리가 올바른 발성을 목표로 하는 이유는 바로 노래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청중으로 하여금 편안한 상태에서 노래의 메시지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위의 정리 내용을 바탕으로 부족한 발성을 꾸준히 개선해야겠다.
그 동안 발성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연습법을 시도하면서, 항상 ‘느낌’ 위주로 인지하고 이를 ‘느낌’만으로 기억하는 것을 유일한 방법으로 여겨왔다. 그러나 발성법연구 수업을 통한 해부학적 접근으로 어떤 기관이 어떤 역할을 하는 지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나니, 내 몸 곳곳을 컨트롤하는 데에 훨씬 더 유용해졌다.
우리가 올바른 발성을 목표로 하는 이유는 바로 노래의 전달력을 높이기 위해서이다. 청중으로 하여금 편안한 상태에서 노래의 메시지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위의 정리 내용을 바탕으로 부족한 발성을 꾸준히 개선해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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