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의 콘텐츠) 4차 산업혁명시대 문화콘텐츠와 관련된 자신의 관심 분야와 이유는 키워드 -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현실, OTT, 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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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문화산업의 콘텐츠) 4차 산업혁명시대 문화콘텐츠와 관련된 자신의 관심 분야와 이유는 키워드 - 인공지능, 빅데이터, 가상현실, OTT, AR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트 글라스 등을 활용한다. AR은 현실 세계를 보완하며, 주로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한 가상 환경을 사용하지만, 중심은 현실 환경이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으로 건물이나 식당을 비추면 정보가 표시되고, 특정 위치의 가상 캐릭터를 찾을 수 있다. 이 기술은 주로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하며,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자의 정확한 위치를 추적하고 주변 정보를 빠르게 전송하여 그래픽 형태로 보여준다. AR은 실제 환경에 가상의 정보나 이미지를 겹쳐 보여줌으로써, 새로운 차원의 문화경험을 제공한다. 이 기술은 미술,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며,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어 새로운 문화콘텐츠의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다.
*출처 및 참고문헌
-인공지능 [artificial intelligence, 人工知能]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빅데이터 정의 (빅데이터, 2013. 2. 25., 정용찬)
-가상현실 [virtual reality, 假想現實]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OTT -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용어로 보는 IT, 권혜미)
-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 增强現實] (두산백과 두피디아, 두산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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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24.01.23
  • 저작시기2024.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2382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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