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座]에 간아미쿄쯔구(觀阿彌淸次)의 출현으로 노는 일대 비약을 이루었다. 그는 흥미본위였던 야마토사루가쿠의 노에 덴가쿠의 장점과 오우미사루가쿠의 유미주의(唯美主義)를 섭취하여 장구한 생명력을 지닌 노의 기초를 확립하였다. 특히 당시 유행하던 쿠세마이[曲舞]를 노의 주요부분에 도입하여 음악 부분에서도 커다란 개혁을 이루었다. 그의 아들 제아미[世阿彌]도 뛰어난 천재였으며, 노를 한층 우아한 무대예술로 발전시켰다. 지붕이 있는 전용무대와 노멘[能面]이라는 가면을 사용하며, 각본 ·음악 ·연기 등도 독특한 양식을 사용하였다.
이러한 양식은 에도[江戶]시대에 들어서면서 도쿠가와[德川] 봉건제의 일환으로 편입되었고, 막부(幕府)의 의식예능(儀式藝能)이라는 틀로 고정되었다. 그리하여 에도시대의 노에는 무사도적인 색채가 농후하였으며, 예술로서의 완성보다 기백(氣魄)의 예리함 쪽이 중시되는 경향이었으나 본연의 모습을 완전히 상실한 것은 아니었다. 메이지[明治]시대에는 쇼군[將軍]과 다이묘[大名]의 원호에서 받은 영향으로 노는 한때 중단되는 듯 하였으나 귀족과 신흥재벌들에 의해 받아들여지면서 고상한 취미라는 간판으로 다이쇼[大正] ·쇼와[昭和]의 융성기를 맞이하였다.
이러한 양식은 에도[江戶]시대에 들어서면서 도쿠가와[德川] 봉건제의 일환으로 편입되었고, 막부(幕府)의 의식예능(儀式藝能)이라는 틀로 고정되었다. 그리하여 에도시대의 노에는 무사도적인 색채가 농후하였으며, 예술로서의 완성보다 기백(氣魄)의 예리함 쪽이 중시되는 경향이었으나 본연의 모습을 완전히 상실한 것은 아니었다. 메이지[明治]시대에는 쇼군[將軍]과 다이묘[大名]의 원호에서 받은 영향으로 노는 한때 중단되는 듯 하였으나 귀족과 신흥재벌들에 의해 받아들여지면서 고상한 취미라는 간판으로 다이쇼[大正] ·쇼와[昭和]의 융성기를 맞이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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