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커뮤너티 사업계획서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회사 소개
1.회사 개요
2. 조직 및 주요 인력

사업 개요
1.사업의 목적 및 제공 상품/서비스
2.Business Model (사업의 틀, 수익창출 분야, 진입장벽 구축방안)
3.핵심 사업전략
4.경쟁력 우위확보 분야

시장성
1.시장 분석 및 성장 추세
2. 경쟁사 분석(시장 점유율, 경쟁기업의 강점/약점)

사업 추진 방향

1. 단계적 발전계획 (주요 경영활동 내용)
2. 경쟁력 확보 및 유지 방안

본문내용

발달하면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교육
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와 함께 1999년 3.5억달러 규모의 온라인 교육시장이 급속히 증가하여 2003년에는 60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경우, 오프라인 경험을 통한 풍부한 컨텐츠를 보유한 Family School이 온라인으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Family School을 운영함으로써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기존의 오프라인 상에서의 혜택을 모두 수용한다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 경쟁사 분석(시장 점유율, 경쟁기업의 강점/약점)
기 업 명
회 원 수
이용자 계층
에듀넷
130 만명
초·중등학생 46%
대학생 15%
일반인과 기타 39%
단 점
□ 이용속도 개선 시급
□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부재
□ 롤 플레이 기능이 없음
장 점
□ 한국 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 컨텐츠 풍부
□ 수익모델 : 교육 S/W 전자상거래
기 업 명
회 원 수
이용자 계층
키즈클럽
모집 중
유아
학부모
유아교육기관 (유치원, 놀이방)
단 점
□ 이용자들의 각각에 대해 정보를 전달
□ 커뮤니티 미 형성
장 점
□ 유아관련 30여 개 사와 제휴협력관계
□ 수익모델 : 교구·교재 공동구매와 학습프로그
램 제공 서비스
이 밖의 교육관련사이트들이 무료로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몇몇 강좌에 대하여서는 월 1~3만원의 강의료를 내고 수강을 하게 되어있다.
Edubox 등에서는 초등 산수에서 화상을 통한 교육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본 학습시스템에
비하여 동적인 구성과 컨텐츠의 양이 부족하다.
사업 추진 방향
1. 단계적 발전계획 (주요 경영활동 내용)
1단계 향후 1~2년
■ 시장 진입
→ 아직 Family School의 개념이 정착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사이버 학습시스템을 중심으로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Family School 보급에 주력한다. 사업 초기단계에서 기존 학습사이트들의 경쟁이 없는 유아와 주부를 대상으로 한 시장 진출과 향후 청소년층으로의 확대 기반을 조성한다.
■ 컨텐츠의 전문성 확보
→ 유아교육과 가족문화에 대한 전문 컨텐츠 개발을 위해 오프라인상의 실 교육 기관과의 연계를 모색하고 해당 부분의 독자적 운영을 조장하여 Family School 컨텐츠 확보의 온라인 하중을 분산시킨다.
■ 교육내용과 관련된 교구 상거래를 통한 가시적 이익 창출을 통해 사이트의 대외적 인지도를 확립하고, 기존 회원들의 사이트에 대한 신용을 확보한다.
■ 기술인력 충원
→ 많은 정보의 신속한 갱신을 위하여 웹디자인 및 컨텐츠 개발전문인력을 확충한다.
■ 세미나 및 전시회에 참여하여 홍보 및 시장동향을 파악한다.
■ 벤처기업 인증을 통하여 대외적인 공신력을 가진다.
2단계 향후 3~5년
■ 커뮤니티 형성으로 인하여 얻어진 높은 사이트 로열티를 바탕으로 내용갱신을 위한 새로운 멀티미디어 기술개발에 주력한다.
■ 유아교육으로 안정화 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교육 대상을 청소년으로 확대시키며, 가족 커뮤니티의 활성화에 주력한다.
■ 온라인 교육을 통해 다져진 회원들을 기반으로 전문 설문조사기관으로의 성장을 추진한다.
■ 가상적 교육관련 캐릭터를 실 시장에 끌어냄으로서 온라인 캐릭터 사업의 선두주자로 나선다.
■ 중소형 교육관련 사이트의 M&A를 통한 시너지효과를 얻는다.
3단계 향후 6~7년
■ 기존 부모회원들을 실버시장으로 유도하여, 이익 창출 효과가 큰 실버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립한다.
■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중국으로의 해외 진출을 추진한다.
2. 경쟁력 확보 및 유지 방안
■ Server 확충을 통하여 고객의 로딩시간을 줄인다.
■ 고객의 불만에 대하여 즉각적인 Feedback을 통하여 사이트의 로열티를 높인다.
■ 가족 홈페이지 경진대회 등 Event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 커뮤니티 운영 담당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사이트 충성도를 높인다.
■ 공공기관과의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개발과 교육 S/W 인증을 통하여 신뢰도를 높인다.
■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기술 경쟁력을 높인다.
투자유치 계획
<1단계 : 향후 1년>
■ 자기자본 1억 출자
■ 부산광역시의 벤처창업지원 7.5% (벤처창업자금은 5.0%) 융자, 관할은행 :부산은행
■ 중소기업청 TBI 정책자금 1억
<2단계 향후 2년>
■ 벤처 캐피털을 통한 투자유치
■ 인터넷 주식공모
■ 개인투자자 및 기관투자자를 통한 투자 유치
<3단계 향후 3년>
■ 코스닥 등록 계획
■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외국 투자자 유치
[첨부1] KNP 보고서 (1999년 하반기)
▷ 방문 사이트의 만족도에 따른 웹사이트에 대한 태도 모형
▷ 웹사이트 만족도 및 재방문 의향에 대한 인과모형
■ 설문조사자료 및 통계자료
1.국내 초등교육기관 및 인원수 (1999년 현재)
구 분
학 교 수
인 원 수
유 치 원
8,973 개소
534,166
초등학교
5,688 개소
3,935,537
2. 인터넷을 주로 사용하는 곳은 ?(중학생 309명 대상)
가 정
학 교
기 타(게임방)
15%
69%
16%
3. 인터넷이 학습에 도움이 됩니까 ?
크 다
보 통
적 다
무응답
17%
64%
15%
4%
4. 인터넷이 학습에 도움이 되는 이유?
흥미유발
자료의 양
자료의 질
무응답
19%
69%
11%
1%
5.인터넷을 하고 싶지만 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금전문제
부모님 제재
어려움
무응답
25%
53%
11%
11%
6. 인터넷을 이용한 수업중 가장 흥미롭고 도움을 주는 형태는 무엇입니까?
정보검색
토론학습
BBS email
무응답
17%
75%
4%
4%
▶위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보면 인터넷을 활용하는 주된 장소는 학교이며, 인터넷은 학습에 도움을 주고 유용하다는 것이다. 특히 토론학습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컴퓨터 보급률에 비하여 인터넷을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이 열악한데 이것은 전화 및 서비스 사용료 부담과 학생이 유해사이트나 게임 등 역기능적 요소에 몰입할 것에 대한 학부모의 염려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추천자료

  • 가격2,3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02.06.20
  • 저작시기2002.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660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