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문열론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초기 중기 작품에 나타난 경향들
(2) 후기 작품에 나타난 경향

Ⅲ. 결론
《대표작 줄거리》
1. 사람의 아들
2. 젊은날의 초상
3. 영웅시대
4. 변경

본문내용

사, 1987.
_______. 「이데올로기 모티프와 문학」. 《문학과 사회》. (1989년 여름).
김 치 수. 「낭만적 지식인의 패배」. 《예술과 비평》(1985년 봄).
김 화 영. 「가치의 무개와 노래의 가벼움」. 이문열, 『그대 다시는 고향에 가지 못 하리』. 서울: 나남. 1986.
김 현. 「세 가지 배신」. 『우리 시대의 문학/ 두꺼운 삶과 얇은 삶』. 김 현 문 학전집 14권. 서울: 문학과지성사, 1993.
_______. 「배끼기의 문학적 의미」. 『책읽기의 괴로움/ 살아있는 시들』. 김 현 문 학전집 8권 . 서울: 문학과지성사, 1992.
박 일 용.「관념적 보수주의 이념의 서사적 구현」. 류철균 편, 『이문열』. 서울: 살림, 1993.
백 철. 「개발과 창의를 갖춘 작품」. 이문열, 『타오르는 추억』. 서울: 한겨레, 1988.
류 준 필. 「개인적 진실과 역사적 진실」. 류철균 편, 『이문열』. 서울: 살림. 1993.
류 철 균. 「이문열 문학의 전통성과 현실주의」. 류철균 편,『이문열』. 서울: 살림. 1993.
류철균 편.『이문열』. 서울: 살림. 1993.
삼인행 편집부 편. 『이문열론』. 서울: 삼인행, 1991.
서 영 채. 「소설의 열림, 이야기의 닫힘」. 류철균 편,『이문열』. 서울: 살림, 1993.
성 민 엽. 「개인과 자유를 향한 열망」. 『문학의 빈곤』. 서울: 문학과지성사, 1988.
_______. 「이념 비판과 이념 혐오」. 『지성과 실천』. 서울: 문학과지성사, 1985.
_______. 「젊음의 소설, 그 문학적 의미」. 『지성과 실천』.서울: 문학과지성사, 1985.
송 경 목. 「문학정치학의 우화와 그 의미」. 『이문열 문학상 수상 작품집』. 서울: 훈민정음, 1993.
송 상 일. 「부재하는 신과 소설」. 『문학과 지성』. (1977년 겨울).
송 성 욱. 「이문열의 고향 의식과 사대부 정신」. 류철균 편,『이문열』. 서울: 살림, 1993.
송 희 복. 「환상과 굴레의 이중주」.《지평》(1985년 3월).
신 동 욱. 「열린 세계의 원활한 가치 교환」.『삶의 투시로서의 문학』. 서울: 문학 과지성사, 1988.
신 영 덕. 「점진적 개혁론의 현실주의」. 류철균 편,『이문열』. 서울: 살림, 1993.
신 정 현.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없다」. 《문예중앙》(1993년 여름).
우 찬 제. 「권력의 역설, 그 문학적 지평」. 『욕망의 시학』. 서울: 문학과지성사, 1993.
유 종 호. 「낭만적 이야기 솜씨와 관념적 경향」. 삼인행 편집부 편.『이문열론』. 서울: 삼인행, 1992.
________. 「도상의 작가」. 『동시대의 시와 진실』. 서울: 민음사, 1982.
________. 「한 시인의 초상」. 《세계의 문학》(1994년 봄).
윤 병 로.「민족 문학의 모색」. 삼인행 편집부 편. 『이문열론』. 서울: 삼인행, 1991.
이 광 훈. 「깨어있는 작가」. 이문열『타오르는 추억』.서울 한계레, 1988.
이 남 호. 「낭만이 거부된 세계의 원형적 모습」.『문학의 귀족2』.서울:민음 사,1990.
________.「신의 은총과 인간의 정의」.『문학의 귀족2』.서울 민음사,1990
이 동 하.「낭만적 상상력의 세계인식」.『집없는 시대의 문학』.서울:정음사,1985.
________.「실향의식의 문학적 전개」.『집없는 시대의 문학』.서울:정음사,1985.
________.「개인과 사회의 관랸 양식」.『집없는 시대의 문학』.서울:정음사,1985.
________.「집없는 시대의 문학」.『집없는 시대의 문학』.서울:정음사,1985.
________.「한국대중 소설의 수준」.『집없는 시대의 문학』.서울:정음사,1985.
________.「40대와30대 사이」.『물음과 믿음사이』.서울:민음사,1989.
________.「이문열에 관한 두 편의 글」. 『우리 소설과 구도 정신』. 서울: 문예출 판사, 1994.
이 명 제. 「기업 소설의 새로운 가능성 모색」. 이문열, 『미로일지』. 서울: 소설문 학사, 1984.
이 보 영. 「기독교 문학의 가능성」. 《예술 논문집》(1984년).
이 승 우. 「기독교 문학의 가능성」. 《문학사상》(1987년 10월)
이 재 선.「휴머니즘의 힘과 이데올로기의 힘」.『현대 한국 소설사 1945-1990」. 서울: 민음사, 1991.
_______. 「<어둠과 그늘>과 법의 음영」. 『현대 한국 소설사 1945-1990』. 서울: 민음사, 1991.
_______. 「방황과 발견의 순환 회로」.『현대 한국 소설사 1945-1990』. 서울: 민음 사, 1991.
_______. 「현대 소설의 자아 탐색」.《소설과 사상》(1994년 여름).
이 태 동. 「절망과 현상학」. 『한국 현대 소설의 위장』. 서울: 문예출판사, 1985.
_______. 「비극과 비장미: 이문열론」. 『우리 문학의 현실과 이상』. 서울: 문예출 판사, 1993.
_______. 「맹목과 수사학의 비밀: 이문열『시인』의 경우」. 『우리 문학의 현실과 이상』. 서울: 문예출판사, 1994.
임 영 천. 「이념을 넘어선 인간 해방의 찬가」. 《기독교 사상》(1986년 9월).
정 호 웅. 「관념편향적 창작」.삼인행 편집부편,『이문열론』.서울:삼인행,1991.
조 남 현. 「소설공간의 확대와 사상의 실험」.삼인행 편집부편,『이문열론』.서울:삼 인행,1991.
________. 「이념과 인간」.『지성의 통풍을 위한 문학』.서울:「평민사」,1990.
한 형 구. 「이문열의『영웅시대』」.《문학사상》(1989년8월).
황 국 명. 「주아적 삶과 형식적 서투름」.《전망》.(1986년).
2. 대 담
이문열·김동리.《현대문학》(1992년 2월).
이문열·이순원.《작가세계》(1989년 여름).
이문열·홍정선.《문예중앙》(1992년 봄). 이문열,『시대와의 불화』(서울:자유문학 사,1992)에 수록.
이문열·이탈리아 문예지《리네아 돔부라》.이문열,『시대와의 불화』(서울:자유문학 사,1992)에 수록.
이문열·이위발. 삼인행 편집부편,『아문열론』(서울: 삼인행,1991)에 수록
이문열·장석주.《계간문예》(1991년 봄)
  • 가격2,3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02.06.23
  • 저작시기2002.0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19678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