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본문에 관하여
2. 소재의 출처
3. 극의 줄거리
4.극의 의미와 문제점
2. 소재의 출처
3. 극의 줄거리
4.극의 의미와 문제점
본문내용
같고 내용적으로는 죽은 것과 같은 것이다.
이 극의 희극적인 요소는 베네딕과 비어트리스가 엮어 내는 장면과 도그베리와 그의 일당들이 만드는 장면들에 있다. 이 두 무리는 다 말을 가지고 웃음을 자아낸다. 비록 전자는 여왕의 영어로, 후자는 유식한 말을 틀리게 사용하는 서민의 액센트로 말유희를 하지만 다같이 큰 웃음을 자아낸다.
이 이상의 심오한 뜻과 의도를 이 극은 지니지 않는다. 그저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면 되는 것이다. 제목이 말해 주듯 아무것도 아닌 것을 가지고 소란을 피울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흔히들 《헛소동》은 보라키오 플롯이 좀 어색하긴 하지만 이렇다 할 기술적인 흠이 없는 희극으로 높게 평가한다. 잘 짜여진 이 극은 적어도 그 이전에 나온 희극들보다는 잘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극의 희극적인 요소는 베네딕과 비어트리스가 엮어 내는 장면과 도그베리와 그의 일당들이 만드는 장면들에 있다. 이 두 무리는 다 말을 가지고 웃음을 자아낸다. 비록 전자는 여왕의 영어로, 후자는 유식한 말을 틀리게 사용하는 서민의 액센트로 말유희를 하지만 다같이 큰 웃음을 자아낸다.
이 이상의 심오한 뜻과 의도를 이 극은 지니지 않는다. 그저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면 되는 것이다. 제목이 말해 주듯 아무것도 아닌 것을 가지고 소란을 피울 필요는 없기 때문이다.
흔히들 《헛소동》은 보라키오 플롯이 좀 어색하긴 하지만 이렇다 할 기술적인 흠이 없는 희극으로 높게 평가한다. 잘 짜여진 이 극은 적어도 그 이전에 나온 희극들보다는 잘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