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스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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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경기방식(회전)

Ⅱ 점프

Ⅲ 트랙

Ⅳ 승자승 경기(Head to Head Competititon)

본문내용

Line Tricks)은 놀리고 있는 발이 스
키 혹은 수면에 접촉했을 경우에 혹은 들어 올려진 스키가 다음 연기
동작이나 패스의 종료전 턴 동작 후 수면에 닿았을 경우에만 종결
된다. 선수는 다리 또는 들려진 스키를 턴 동작을 수행하기 시작할
때까지는 로프 위나 손잡이 또는 어느 팔 위에 가로질러 놓을 수 없
다. 스탭오버및 턴 동작들은 동시에 이뤄져야 한다. 포워드백 스탭
오버 터언동작이 종결된 후에 즉시 선수는 양다리 사이로 최소한 한
팔로 손잡이를 잡고 있어야 한다. 360도 웨이크 스탭오버 동작은 180
도 웨이크 스탭오버 동작과 순서상의 연결된 동작인 180도 웨이크 동
작으로 구성되는데 이 모든 동작은 웨이크를 떠나 연속되는 턴 동
작중에 수행된다. 540도 웨이크 더블 스탭오버 동작은 180도 웨이크
스탭오버 동작과 360도 웨이크 스탭오버로 구성되며 이 동작은 웨이
크를 따라 계속 턴 동작을 하는 가운데 진행된다. 선수가 백동작 자
세(Back Position)로 있을 때, FF,BB,FB,BF 와 같은 연기동작들을 성공
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양발 사이에 최소한 한 팔이 손잡이를 잡고
있어야 한다. 스탭오버 연기규정에 따라 수행되지 않고 180도, 또는
360도 수면 턴 동작 혹은 웨이크 턴 동작 규정에 따라 수행되는 스
탭오버 동작은 0점 처리된다.
토우홀드 스탭오버 동작들(Toehold Stepover Tricks)은 동시동작으로
수행되어야 한다. 로프를 잡고 잇는 발은 토우홀드 스탭오버 동작 수
행중에 물을 건드려서는 안 된다.
ⓔ 모든 사이드 슬라이드 동작(Slide Slides)들은 스키자세로 부터 90도
턴 동작과 다시 원상태로 복귀하는 리턴 동작을 포함한다. 사이
드 슬라이드 동작은 손으로 손잡이를 잡든 발가락으로 손잡이를 잡든
간에 스키는 최소 2m를 활주한 상태에서 수행되어야 한다.
ⓕ 스키로프 연기동작(Ski Line Tricks)들은 양발이 스키를 신고 있어야
하며 체공중에 로프를 넘어야 한다. 양발의 턴 동작 수행시에 어떤
시점에서 로프를 넘어야 된다. 로프는 연기수행 중에 물과 떨어져 있
어야 하며 이 원칙은 경기정 방향의 스키 꼬리 부분을 무의식적으로
치는 것과는 별개이다.
ⓖ 발에 끼는 토우 스트랩(Toe Strap)에 일단 양발을 넣게 되면 연기 준
비 자세 혹은 연기 수행중에 스트랩에 넣은 발이 고의적으로 스키를
건드리는 연기동작에 대해서는 점수로 인정하지 않는다.
Ⅳ 승자승 경기(Head to Head Competititon)
슬라롬 ,점프, 트릭 모두 이 방식을 채택 할 수 있다
승자승 경기는 앞에 상술되어 있는 정규경기방식(Regular Form)대신에 거행할 수 있다. 대진표를 작성하기 위하여 예비심사를 시행할 수 있으며 최근의 성적 내지는 세계순위에 의해 대진표가 작성될 수 도 있다.
1. 경기구성(Rounds)
토너먼트는 3개의 경기로 이루어진다.
2. 경기절차(Cutting Procedure)
1차 경기는 8면, 2차 경기는 4명, 3차 경기는 2명이 경기를 벌인다.
3. 대진표구성(Parings)
성적이 우수한 순서로 8명선수들이 높은 점수와 낮은 점수로 대진이 짜여진다. 각 대진 구성에서 높은 성적의 선수가 경기를 먼 저할 것인가, 아니면 나중에 할 것 인가의 선택권이 있다. 슬라롬의 경우 모든 선수들이 미리 결정된 동일한 로프 길이와 속도에서 출발하여야 한다.
4. 통칙(General)
각 대진 구성에서 첫 번째로 경기에 임하는 선수는 슬라롬 코스에서 입구부이를 통과하여 경기정을 따라 임의로 6개의 바깥을 지나 출구를 통과한다(이것이 1회의 패스다) 그런 후에 경기정은 코스 바깥에서 정지하고 2번째 선수는 2번째 경기정을 따라 동일한 방법으로 시행한다.
첫 번째 선수가 부이나 게이트에서 어떤 실수도 하지 않았을 경우 반대쪽에서 다시 코스에 진입하여 경기를 한다. 이 코스가 끝나면 2번째 선수가 동일한 방법으로 경기를 수행한다. 두 선수중 한 선수가 실수할 때까지 이와 같이 계속 수행하며 점프 및 트릭종목도 같은 방법으로 시행하여야 한다. 경우에 따라 한 척의 경기정만이 사용될 수고 있다. 이 경우 첫 번째 선수가 실수할 때까지 계속 시행한 후 두 번째 선수가 첫 번째 선수보다 더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하여 경기를 시도한다.
5. 순위결정(Placemeny)
각 대진조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선취한 선수가 우승자가 된다. 동점일 경우, 첫 번째 순서의 선수가 우승자가 된다. 최종경기에서 패한 선수는 준우승자가 된다. 경우에 따라 2차 경기전에서 2명의 패자는 3위를 놓고 결승 경기전에서 경기를 할 수 있다.
6. 경기정(Boat)
모든 종목에서 2척의 교대할 수 있는 경기정이 사용되어야 한다. 사용순서는 수석심판이 결정하여야 한다. 경우에 따라서 한 척의 경기정만이 사용될 수 도 있다.
7. 비디오 심사(Video Review)
선택규정과 같이 2개 게이트 및 부이 점수에 대한 비디오 심사를 위해 5명의 심판들과 함께 비디오를 검토하는 것이 허용된다. 비디오 심사 판정이 니용될 경우 그 비디오는 부이점수(점수보상 및 그렇지 않을 경우)에 대한 2/3 의 찬성이 있을 경우에 이용된다.
부이점수의 경우 최종결정은 수석심판과 지명비디오 심판이 점수에 대하여 만장일치로 찬성하지 않을 경우 종목심판들이 내린 원래의 점수로가 기준이 된다. 부분 찬성에 의한 게이트 심사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심사 할 수 있는 탑재 심판들이 이 비디오를 심사할 것이다. 이 심판들이 만장일치로 찬성하지 않을 경우 원래의 의사결정 사항이 기준이 된다. 모든 비디오 심사에 대한 의사결정은 그 종목이 종료된 후에 정보용 만으로만 심판진이 심사하여야 한다. 부이 채점용 비디오는 경기정에서 촬영한 것이어야 한다. 게이트를 위한 비디오는 슬라롬 심판타워에서 촬영한 것이어야 한다.
제시된 각도에 심판타워를 설치할 수 없을 경우 비디오 카메라는 적절한 각도에 장착되어야 하며 타워심판들이 게이트를 관찰할 수 있는 모니터에 라이브시그널이 전달되어야 하며 게이트 판정은 그 모니터를 통해서 이뤄져야 한다. 그 신호는 검토가 가능하도록 녹화되어야 한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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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8페이지
  • 등록일2003.01.24
  • 저작시기2003.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20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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