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오닐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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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bellion is in blasphemy and alcohol;O;Neill himself, a hypersensitive tubercular boy in quest of a God whose Word builds no true house and achieves no tangible body in the brick desert of the NewYork to which his father came from the famines of Ireland
) Harold Clurman p215. O'Neill and His Plays, New York University Press. 1970
너무나 가난했던 아버지의 물질추구, 젊은날의 회상으로 현실과 타협하지 못하는 어머니, 술과 방탕의 나날을 보내는 형과 O'Neill의 이러한 가족의 비극에 대한 신의 부정등은 이작품안에서 가족을 통해 여실히 드러난다. 그는 인간의 심층심리와 영혼의 문제, 인간실존과 우주의 관계같은 심오한 주제를 창의적이고 예술적인 극적형식으로 표현하려 하였고 극의 주제를 진지하게 표현하고자 노력했다. "Long Day's Journey into Night"은 이처럼 그의 진실된 영혼의 표현이었고 저주받은 자신의 가족사에 대한 속죄와 이해의 마음으로, 그리고 그가 평생동안 갈구했던 어머니와 함깨 찾고자 했던 자신의 가정을 그린것이다. Horst Frenz는 "Long Day's Journey into Night"을 이렇게 평했다.
Long Day's Journey into Night marks O'Neills last phase.
Putting technical experiment and "beautiful philosoph" behind him, he now looks back to the past, born his own and his family's and tries to master it.
) Horst Frenz, Eugene O'Neill(New York:Frederick Ungar Publishing Co., 1971), p85
일생을 가족들의 과거로부터 헤어나려고 몸부림쳤으나 가족들과의 관계를 정신적으로 청산하지 못했던 O'Neill이 만년에 이르로 "Long Day's Journey into Night"을 쓴 것은 죽음을 앞두고 자신의 일생을 붙잡고 있던 과거로부터 헤어나기 위한 작고의 노력이였으며 생전에 가족들에게 주지 못했던 사랑의 표현이었다. 이작품을 통해 그는 과거에 대한 자기극복의 승리와 그의 예술적 경지를 유감없이 발휘한 것이다.
결론
지금까지 O'Neill이 표현했던 Home의 의미와 작품을 통한 자기극복을 서술했다.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19C부터 시작된 과학적이고 실증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산업화와 기계화가 이루어지고 이것으로 인해 인간은 물질적 풍요로움만을 추구해왔다. 완전히 산업화되어버린 사회환경속에서 인간은 외적으로는 건강해 보이나 내적인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고 고독과 소외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다. O'Neill 자신도 사회에 귀속될 수 없었던 그는 이러한 고독과 소외의 현상을 작품을 통해 그려냈고 인간이 진정으로 귀속될 수 있는 Home을 그리려 했다. O'Neill이 얼마나 이러한 귀속감을 느끼려 했는지는 그의 일생을 보면 알 수 있는데 그는 어릴때부터 아버지를 따라 전국을 순회하며 돌아다녀야했고 정착할 수 있는 집이라고는 "Long Day's Journey into NIght"의 배경이 된 여름별장뿐이었다.
O'Neill은 "I have never had a home, never had a chance to establish roots. I grew up in Hotel. My mother never had a home. "Long Day's Journey into NIght" is her story and my autobiography"라고 말함으로써 (*Louis sheatter, O'Neill: Son and Artist(Boston:Little, Brown and company, 1973)
) Long Day's Journey into Night p553
,
그가 진정한 Home을 가질 수 없었고 그의 가족이나 "Long Day's Journey into NIght"의 가족모두 이러한 귀속감의 부재로 인한 갈등을 가졌다고 말했다. 그는 죽기전에 "Born in a hotel room, and God damn it died in a hotel room"이라고 말했는데 여기서 한번도 Home을 가지지 못했던 그의 비참한 일생을 알 수 있다. 그러나 O'Neill은 이러한 상황에서도 인간의 근본적인 의미와 인생의 의미, 신이 없어진 사회에서의 희망의 빛을 찾고자 했으며 그의 작품속에서 재현시피고자 했다. 자신처럼 Home을 찾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O'Neill이 죽음전에 남겨주고자 했던 그리고 자기자신도 찾고자 했던 참된 인생의 의미를 "Long Day's Journey into Night"을 통해 이루고자 한 것이다.
The total meaning of the play is woven into the theme of the lost home, and the home that was never found. It stands as one of the major influences upon the life and total philosophy of the dramatist.
) Sophus keith Winther, "O'Neill's Tragec Themes:"Long Day's Journey into Night" Arizona Quarterly, ⅩⅢ, 4(winter 1957) p302
O'Neill의 실제 Home의 상실, 정신적 Home의 상실이 가져온 비극이 그의 창작에 얼마나 많은 영향을 주었는지 알수 있는 것처럼 미국 최대의 극작가라고 할 수 있는 O'Neill은 "Long Day's Journey into Night"에서 자신이 원하던, Home을 가족간의 화해와 이해로 만들고자 했고 그의 죽음과 함께 영원한 안식처를 얻게 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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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18페이지
  • 등록일2003.10.24
  • 저작시기2003.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280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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