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와 색채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르네상스 회화

1. 모나리자<레오나르도 다빈치>작 (르네상스의 회화)

2.초원의 성모<라파엘로>작 (르네상스의 회화 )

인상주의 회화

3. 루앙 대성당<모네>작 (인상주의 회화)

4.파라솔을 받쳐든 여인 <모네>작 (인상주의 회화)

5.피아노 앞의 소녀들 <르누아르>작 (인상주의 회화)

6.해바라기<고흐>작 (인상주의 회화)

입체파 회화

7. 세 악사 <피카소> 작 (입체파 회화)

8.레스타크의 집들 <조지 브라크>작 (입체파 회화)

현대회화

10. 남프랑스의 풍경<모딜리아니>작 (현대회화)

11. 그녀 둘레에 <샤갈>작 (현대회화)

본문내용

지게 되며, 두 가지 색채가 모두 순색에 가까운 고채도를 사용하여 활기차며 움직임이 크다. 그러나 노란색과 파란색 사이의 경계에는 하얀색이 배치되어 있어 두 색상의 대비를 완화시키는 중화제 역할을 하고 있다.
10. 남프랑스의 풍경<모딜리아니>작 (현대회화)
사용된 색채는 파란색, 주황색, 노란색, 녹색이 사용되었다. 역시 보색대비를 이루고 있다. 여기서는 두 주조색의 채도를 모두 낮추어 대비를 작게 함으로써 대립되지 않고 은은 한 조화를 이루도록 하였다. 또 이 두 색은 자체가 가지고 있는 속성으로 한난대비를 이루고 있다. 녹색은 신선한 느낌을 주는 색으로 이 그림에 활력을 불러 넣고 있다. 색상의 차이가 크더라도 중채도, 중명도의 색상을 배색하게 되면 차분하고 은은한 이미지를 만들어 낼 수 있다.
11. 그녀 둘레에 <샤갈>작 (현대회화)
사용된 색채는 파란색이 주조색으로 사용되었고 보조적으로 빨간색, 녹색, 주황색이 사용되었다. 파란색은 배경의 명도와 채도를 낮추어 아주 먼 곳, 또는 꿈의 세계를 보여주는 듯한 효과를 내고 있으며 빨간색과 녹색은 명도, 채도를 높게 사용하여 앞으로 돌출된 듯한 느낌과 함께 강조점이 되고 있다. 중앙에 있는 원형은 해를 연상시키며 주황색을 사용해 그 효과를 더해주고 있다. 또 원형안에 있는 부분의 색채는 바깥 부분에 사용된 어두운 색채와는 달리 상대적으로 밝은 색채가 사용되어 바깥 세상과는 또 다른 세상을 연상시키고 있다. 이 그림은 전체적으로 채도와 명도가 낮게 사용되었으나 명도와 채도의 대비를 크게 함으로써 활기차고 운동감이 느껴지는 배색효과를 지니고 있다.

키워드

회화,   색채,   모네,   인상파,   입체파,   르네상스
  • 가격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3.12.02
  • 저작시기2003.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3598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