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중음악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우리나라 대중음악

Ⅲ. 모호해진 경계 (락의 정의)

Ⅳ. 락음악의 오늘

Ⅴ. 락음악의 내일

Ⅵ. 마치며

본문내용

에 없다.
장르면에서 살펴보면 우리나라에서 가까운 미래에 가장 성공할만한 장르는 비 쥬얼 락이다. 이것은 분명 비쥬얼 적인 면만을 상징하는 것이 아니다. 비쥬얼 락 은 우선 멜로디가 중심이기 때문에 우리의 정서에 가장 쉽게 어필 할 수 있을 것 으로 보인다. 또한 여러 장르를 혼합한 새로운 장르도 계속 생겨날 것이다. 이러 한 현상이 지속된다면 음악적인 다양성이 확보되고 자연히 저변이 확대되어 락이 우리나라 대중 음악의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다.
락의 시대가 우리나라에도 곧 올 것이다.
Ⅵ. 마치며
저변이 확대되고 이것을 바탕으로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된다면 락은 발전 가능 성이 매우 크다. 왜냐하면 많은 장르가 돌아가며 빛을 보았지만 락은 예외였기 때 문이다.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찾으며 그 결과 락에 대한 관심이 점차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우리나라의 경우). 락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우리나라에서도 슈퍼 밴드가 나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물론 그 이전에 실력있는 많은 밴드가 나와야 한다는 것 은 당연한 이치이다.
분명 음악계는 한가지 유행이 오래 지속되지 못한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했듯이 댄스 음악이 쇠퇴하고, 락을 비롯한 다른 장르들과 새로운 장르들이 성장해서 어 느 정도 균형을 이룰 것이다. 싱글 음반이 발전하면서 실력있는 가수들이 빛을 보 게되고, 자연히 립싱크가 아닌 라이브음악을 선호하게 되면 공연장을 찾는 이들이 늘어나게 될 것이다. 그래서 영화관을 찾는 것처럼 많은 사람들이 공연장을 찾게 될 것이고 새로운 대중 음악 문화를 생성시킬 것이다. 이러한 현상의 중심에 락이 가장 큰 역할을 할 것이다.
  • 가격7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3.12.21
  • 저작시기2003.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39687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