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
Ⅱ. 고대국가의 출현
Ⅲ. 단군의 어원
Ⅳ. 협의와 광의의 단군
Ⅴ. 단군의 영향권
Ⅱ. 고대국가의 출현
Ⅲ. 단군의 어원
Ⅳ. 협의와 광의의 단군
Ⅴ. 단군의 영향권
본문내용
구해야 할 대상일 것입니다.
중앙아시아의 천산과 만주의 백두산은 지나치게 먼 거리입니다. 따라서 천산과 백두산의 중간쯤이 배달국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 위치는 북중국의 서안西安 근처의 4166m의 태백산太白山으로 이른바 삼위三危와 함께 중앙아시아와 만주의 중간 지점에 속합니다.
한국이 인류 최초의 국가라면 배달국은 인류최초로 문자(鹿圖文字)를 만들고 역법(歷法-일년을 365와 4분의 1일로 확정)을 만들었으며, 불로 익혀 먹는 법 등을 발견하고 팔괘를 만드는 등 가히 인류 문화와 문명의 근본을 세운 나라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구전口傳으로 전해지던 천부경天符經을 녹도문자로 기록했고 삼일신고와 366사(참전계경)그리고 한역을 만들어 전함으로서 인류 종교와 사상의 근원이 되었습니다. 또 화백和白제도를 사용함으로서 민주정치의 근본이 되었습니다.
배달국은 18분의 한웅할아버지께서 1565년 동안 나라를 다스리셨습니다. 한가지 특기할 사실은 배달국의 5대천황 태우의천황의 막대아들과 막내딸이 곧 복희와 여와씨입니다. 이분들은 소위 중국의 한족들이 말하는 삼황오제의 삼황의 맨 꼭대기가 되는 인물입니다. 즉 배달국의 잔가지중의 하나가 한족문명을 일으켰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태호복희란 말도 태호는 곧 '탱그리'로서 당골, 단군입니다. 복희는 곧 '밝'으로서 밝음이니 배달과 같은 말입니다. 이는 곧 '머리밝은'이란 말입니다. 태백산의 태가 탱그리, 백이 밝으로 머리밝은 산입니다. 백두산 또한 머리밝은 산입니다.
천하의 중심이 되는 인물이라는 의미일 때 태호복희, 천하의 중심이 되는 산일 때 태백산, 백두산인 것입니다.
중앙아시아의 천산과 만주의 백두산은 지나치게 먼 거리입니다. 따라서 천산과 백두산의 중간쯤이 배달국이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그 위치는 북중국의 서안西安 근처의 4166m의 태백산太白山으로 이른바 삼위三危와 함께 중앙아시아와 만주의 중간 지점에 속합니다.
한국이 인류 최초의 국가라면 배달국은 인류최초로 문자(鹿圖文字)를 만들고 역법(歷法-일년을 365와 4분의 1일로 확정)을 만들었으며, 불로 익혀 먹는 법 등을 발견하고 팔괘를 만드는 등 가히 인류 문화와 문명의 근본을 세운 나라입니다.
특히 한국에서 구전口傳으로 전해지던 천부경天符經을 녹도문자로 기록했고 삼일신고와 366사(참전계경)그리고 한역을 만들어 전함으로서 인류 종교와 사상의 근원이 되었습니다. 또 화백和白제도를 사용함으로서 민주정치의 근본이 되었습니다.
배달국은 18분의 한웅할아버지께서 1565년 동안 나라를 다스리셨습니다. 한가지 특기할 사실은 배달국의 5대천황 태우의천황의 막대아들과 막내딸이 곧 복희와 여와씨입니다. 이분들은 소위 중국의 한족들이 말하는 삼황오제의 삼황의 맨 꼭대기가 되는 인물입니다. 즉 배달국의 잔가지중의 하나가 한족문명을 일으켰음을 말하는 것입니다.
태호복희란 말도 태호는 곧 '탱그리'로서 당골, 단군입니다. 복희는 곧 '밝'으로서 밝음이니 배달과 같은 말입니다. 이는 곧 '머리밝은'이란 말입니다. 태백산의 태가 탱그리, 백이 밝으로 머리밝은 산입니다. 백두산 또한 머리밝은 산입니다.
천하의 중심이 되는 인물이라는 의미일 때 태호복희, 천하의 중심이 되는 산일 때 태백산, 백두산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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