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2] 본론
1. 빠르게 발전하는 3D 기술
2. 3D 애니메이션의 흥행실적
3. `슈렉`의 성공요인, `파이널 환타지`의 실패 이유
4. 3D 애니메이션의 발전 방향과 가능성
[3] 결론
[2] 본론
1. 빠르게 발전하는 3D 기술
2. 3D 애니메이션의 흥행실적
3. `슈렉`의 성공요인, `파이널 환타지`의 실패 이유
4. 3D 애니메이션의 발전 방향과 가능성
[3] 결론
본문내용
에서 영화를 보는 행위는 목적이 같습니다. 불 꺼지고 은막에 영상이 투사되는 동안 즐거움과 재미, 눈물과 웃음을 얻고 싶어 가는 것이지, 디지털 영상기술 수준을 자랑하는 데모 테이프를 120분 동안 감상하려는 사람은 없습니다. 아무리 그릇이 멋있고 편리하다고 해도 결국 핵심은 그 그릇에 담긴 음식의 맛입니다. 음식이 맛이 없고 영양가가 없는데, 그릇과 포크가 좋다고 해서 식당을 칭찬하지는 않습니다.
다시말해 영화를 보는 주체는 인간입니다. 인간 마음에 들어야 하는 겁입니다. 디지틀 기술이 처음 나왔을 때야 새롭고 낯선 것에 대한 호기심이 재미와 만족을 줬지만, 인간이 수천년간 길들여진 아날로그적 감성이 하루아침에 바뀔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이 디지틀에 적응하는게 아니라 디지틀 기술이 인간의 아날로그적 감성에 맞춰야 하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기존의 성공한 2D 애니메이션이나 실사영화가 갖춘 기본요소를 가진 후 3D 애니메이션의 특징인 화려한 볼거리를 덤으로 제공하여 관객과 적절한 감정의 교류를 할 수 있다면 3D 애니메이션은 충분히 매력적인 장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영화나 애니메이션의 성공요인을 흥행실적으로만 따질수는 없지만 말입니다.
다시말해 영화를 보는 주체는 인간입니다. 인간 마음에 들어야 하는 겁입니다. 디지틀 기술이 처음 나왔을 때야 새롭고 낯선 것에 대한 호기심이 재미와 만족을 줬지만, 인간이 수천년간 길들여진 아날로그적 감성이 하루아침에 바뀔 순 없다고 생각합니다. 인간이 디지틀에 적응하는게 아니라 디지틀 기술이 인간의 아날로그적 감성에 맞춰야 하는 시대가 된 것입니다.
기존의 성공한 2D 애니메이션이나 실사영화가 갖춘 기본요소를 가진 후 3D 애니메이션의 특징인 화려한 볼거리를 덤으로 제공하여 관객과 적절한 감정의 교류를 할 수 있다면 3D 애니메이션은 충분히 매력적인 장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영화나 애니메이션의 성공요인을 흥행실적으로만 따질수는 없지만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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