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유래
£개념
£특징(-조각을 중심으로-)
£대표적작가
£개념
£특징(-조각을 중심으로-)
£대표적작가
본문내용
거나 동일한 단위가 여러 개 모여 대칭, 연속, 반복, 수열의 배열을 갖기도 한다. 후자의 경우에 사용되는 대칭과 반복의 원리는 작품내의 균형을 중시하면서 서로 다른 구성 요소들 간의 조화를 꾀했던 유럽의 몬드리안식 '관계적' 구성방식과 봔대되는 것으로서 프랭크 스텔라와 저드가 미국적인 방식으로 주장했던 '비관계적' 구성의 특징을 보여준다.
£대표적작가
안드레(Carl Andre, 1935-)
플래빈(Dan Flavin, 1933-96)
져드(Donald Judd, 1928-94)
르윗(Sol Lewitt, 1928-)
모리스(Robert Morris, 1931-)
세라(Richard Serra, 1939-)
토니 스미스(Tony Smith, 1912-81)
스텔라(Frank Stella, 1936-)
£대표적작가
안드레(Carl Andre, 1935-)
플래빈(Dan Flavin, 1933-96)
져드(Donald Judd, 1928-94)
르윗(Sol Lewitt, 1928-)
모리스(Robert Morris, 1931-)
세라(Richard Serra, 1939-)
토니 스미스(Tony Smith, 1912-81)
스텔라(Frank Stella, 1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