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가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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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음악가 조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베르디
2. 베베른
3. 베버
4. 바그너
5. 피아졸라

본문내용

피아졸라를 만나게 된 스타 가르델은 스페인어를 구사하며 반도네온을 연주하는 한 어린이와의 조우에 매력을 느꼈다. 가르델은 결국 자신의 영화 '당신이 나를 사랑하게 되는 날(El dia que me quieras)'에 피아졸라를 출연시켰고, 피아졸라는 이 영화에서 연주도 맡게 된다. 1935년 가르델이 사망 하기 전에 만든 마지막 영화가 바로 이것이다.
1937년 피아졸라의 가족은 다시 아르헨티나로 돌아온다. 젊은 아스토르는 유명한 밴드 리더이자 작곡가인 아니발트로일로가 이끄는 작은 탱고 앙상블에 들어가 반도네온 솔로주자로 활동함으로써 음악경력에 박차를 가하기 시작했다.그는 아르헨티나의 유명한 클래식 작곡가 알베르토 히나스테라의 제자가 되기도 했고, 프랑스에서는 교육자로 잘 알려진 나디아 블랑제에게서도 가르침을 받았다. 블랑제는 클래식보다 대중음악쪽에서 피아졸라의 재능을 발견하고 탱고에 전력 투구할 것을 권했다. 1955년 부에노스 아이레스로 돌아간 그는 밴드를 결성하고 작곡과 연주에 힘을 기울였다. 그가 만들어낸 음악은 올드 가드 탱고의 요소에 재즈, 클래식 음악에서 받은 영향을 가미한 것이었다. 그는 새로운 음악으로 젊은 청중을 사로잡았으나, 전통적인 탱고 리듬을 포기했다는 이유로 순수한 탱고를 지향하는 이들의 노여움을 사게 되었다.
1960년대에 이르러 아르헨티나의 군사 정부마저도 그의 음악을 두고 너무나 진보적이라고 난했으나, 광대니, 편집증 환자니 하며 피아졸라를 공격하던 비평가들은 결과적으로 그를 선전하고 그에게 새로운 청중을 얻게 해주었을 뿐이다.
1974년 피아졸라는 아르헨티나를 떠나 유럽으로 향했다. 이후 10년간 그는 유럽에서 활동하며 자신의 음악을 전세계 청중에게 소개했다. 그의 근거지였던 파리를 비록하여 빈, 암스테르담, 뉴욕, 도쿄 등지에서 연주와 녹음활동을 하다가 1985년 아르헨티나로 다시 돌아와 1992년 생을 마감했다
현재 뉴욕에는 파아졸라가 어릴때 살던 동부 9번가와 세인트 마크 거리에 세워진 아파트가 여전히 남아있지만 세게적으로 유명했던 반도네온 솔로 주자이자 뉴탱고의 주창자인 그와 연관시킬 만한 동상은 찾아볼 수 없다. 그는 자신의 자취를 훨씬 넓은 음악계에 남겨 놓았고 그 세계에서 그는 존경과 사랑을 한몸에 받은 인물이 되었다.
피아졸라는 클래식 탱고에서도 재료를 얻어내어 반도네온을 위한 작품 외에 전통적인 클래식 악기(피아노, 현악기, 플룻, 기타)를 위한 작품도 남겨놓았는데, 그의 음악 어디에나 아르헨티나의 우수가 가득 깃들어 있다. 엄격한 올드 가드의 리듬과 노래 형식을 버림으로써 그는 정체기에 있던 탱고에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었고, 수준 높은 작곡, 힘있는 레코딩과 연주로 뉴 탱고는 대중적인 청중과 클래식 청중 모두에게 가까이 다가섰다. 반도네온 연주자로써 피아졸라는 미국의 재즈 비브라폰 연주자 게리 버튼이나 탈리아 스타 가수 밀바 등과 같은 대중음악들과도 함께 연주와 녹음 활동을 했으며 성누가 오케스트라나 크로노스 현악 사중주단과 같은 클래식 앙상블과도 레코딩 작업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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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4.05.20
  • 저작시기2004.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516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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