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들어가며-오페라의 기원
2.모짜르트의 생애
3.피가로의 결혼
4.돈 죠반니
5.마적
6.나오며
2.모짜르트의 생애
3.피가로의 결혼
4.돈 죠반니
5.마적
6.나오며
본문내용
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역시 사랑이 소재로 등장하며, 모짜르트의 장난기 어린 모습을 여기서는 찾아 볼 수 없다. 이 극
은 그의 천재성이 곁들어져 있는 정형성, 고전성, 진지함등을 엿보게 한다.
신화를 바탕으로 했기에 현실감에 있어서는 전 두편에 뒤지나 장엄함이 이 오페라의 특색이다.
역시 신화적인 소재를 택한데서 기인한 주제의 어색함은 있지만, 위에서 말한대로 그의 음악적 천재성이
이를 잘 극복하고 있다.
6.나오며-모짜르트의 천재성
위의 작품들에서 보면 그의 작품들은 하나같이 속전속결로 이루어 졌음을 알 수 있다. 그러면서도 전체
적인 구성에 있어서도 큰 무리가 없으며, 이러한 줄거리는 그의 음악으로 인해 성공하게 된다. 즉 천부적
인 음악가 이외에는 달리 표현 할 말이 없을 것이다.
수 있다. 역시 사랑이 소재로 등장하며, 모짜르트의 장난기 어린 모습을 여기서는 찾아 볼 수 없다. 이 극
은 그의 천재성이 곁들어져 있는 정형성, 고전성, 진지함등을 엿보게 한다.
신화를 바탕으로 했기에 현실감에 있어서는 전 두편에 뒤지나 장엄함이 이 오페라의 특색이다.
역시 신화적인 소재를 택한데서 기인한 주제의 어색함은 있지만, 위에서 말한대로 그의 음악적 천재성이
이를 잘 극복하고 있다.
6.나오며-모짜르트의 천재성
위의 작품들에서 보면 그의 작품들은 하나같이 속전속결로 이루어 졌음을 알 수 있다. 그러면서도 전체
적인 구성에 있어서도 큰 무리가 없으며, 이러한 줄거리는 그의 음악으로 인해 성공하게 된다. 즉 천부적
인 음악가 이외에는 달리 표현 할 말이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