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링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볼링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볼링이란
2.볼링의 역사
-한국의 역사
3.경기 방법과 종류
4.볼링의 기술 및 구질
5.볼링 시설과 용구
6.점수계산
7.볼링용어
8.볼링장 에티켓

본문내용

2번 핀 사이를 말하며, 왼손으로 던졌을 때 이곳을 겨냥하면 스트라이크를 얻을 가능성이 크다.
빅포(big four)
스플릿에서 4 6 7 10번의 4개 핀이 남아 있는 상태.
세븐텐(seven ten)
스플릿에서 7 10번이 남아 있는 경우.
스트라이크(strike)
각 프레임의 제1구로 10개의 핀 전부를 쓰러뜨리는 것.
스팬(span)
공의 엄지손가락 구멍과 다른 두 손 가락 구멍과의 간격.
스페어(spare)
제1구로 쓰러뜨리지 못했던 핀을 제2구로 모두 쓰러뜨리는 것.
스플릿(split)
제1구로 1번 핀을 쓰러뜨리고 다른 핀이 떨어져서 남아 있는 경우.
스핀(spin)
공에 회전력을 가하는 것.
시리즈(series)
3게임을 1시리즈라 한다.
애버리지(average)
게임의 득점 계를 그 시합수로 나눈 평균 점수.
에러(error)
스페어를 얻는 데 실패하는 것.
오픈프레임(open frame)
스트라이크도 스페어도 얻지 못한 에러를 한 프레임.
올 스페어
(all spare)
1프레임에서 10프레임까지 모두 스페어로 끝난 게임. 다만 10프레임의 마지막 1구는 스트라이크라도 좋다.
인더다크(in the dark)
앞의 핀에 가려서 보이지 않는 뒤의 핀을 말한다.
크리스머스트리
(christmas tree)
스플릿에서 3개 남아 있는 핀이 세모꼴로 되어 있는 상태.
킹핀(king pin)
1번째 핀을 뜻하는데 5번째 핀을 가리킬 때도 있다.
터키(turkey)
3회 연속 스트라이크를 얻는 것.
토털핀(total pin)
쓰러뜨린 핀의 총계.
트리플킷(triple kit)
3게임 연속해서 각 게임의 득점이 동점인 경우.
파울(foul)
파울라인을 넘어 투구했을 경우.
퍼펙트게임
(perfect game)
1프레임에서 10프레임까지 합계 12구 전부가 스트라이크인 경우 득점은 300점 만점. 마지막 12구째가 스트라이크가 되지 않는 경우를 세미퍼펙트게임이라 한다.
포스(fourth)
4회 연속 스트라이크를 얻는 것.
포켓(pocket)
1번 핀과 3번 핀의 중간을 말하며, 오른손으로 던질 경우, 여기에 공을 넣으면 스트라이크를 얻기 쉽다.
프로젝터시트
(projector sheet)
득점표시판. 텔레스코시트 라고도 한다.
8. 볼링장의 에티켓
1) 동시에 올라섰을 땐 우측 선수에게 양보한다.
2) 파울을 하면 안 된다. 레인 앞의 까만 선을 파울라인이라 하는데, 만약 이선을 넘을 경우에는 파울이 된다. 파울이 될 경우에는 그 프레임이 영점처리 될 뿐만 아니라 파울라인 안쪽의 오일이 슈즈에 묻을 수 있는데, 이럴 때는 큰 부상을 입을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3) 볼을 던지면 안 된다. 볼링장 레인을 심하게 손상 시킬 뿐 아니라 옆 사람의 게임에 까지 영향을 준다.
4) 음료수를 레인에서 마시면 안 된다. 레인에 흘리면 물기가 베어들어 슬라이딩이 안 되는 현상을 가져온다.
5) 다른 사람의 볼로 던지면 안 된다. 자신의 볼이 아닐 경우 만지지 않는 것이 예의다.
6) 게임이 끝났을 경우 볼을 제자리에 갖다 놓아야 한다.
  • 가격1,000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4.11.01
  • 저작시기2004.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7200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