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표현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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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을 짓는 그 모습이 떠올랐다.
한편으로 조각상이 아름답게 보이지만 어딘가 모르게 슬픔과 고통을 가진 듯 하다.
독특한 이상적 조화미.. 우리가 존경스러울만 하다.
마지막 작품으로 미켈란젤로의 모세상의 대해 알아보자.
모세.시스티나 천정화가 완성되고 얼마 있지 않아서 당시의 교황 율리우스 ll가 사망했는데, 그때유언에, 1505년에 계약한 바 있는 미켈란젤로의 율리우스 ll 묘당을 위해 10,000 두카덴을남겨 놓았다. 사실 이 묘당을 위해서 계획하고 추진하던 미켈란제로의 그 간의노력은 그 시스티나 천정 벽화의 고나나 작업을 하는 동안에도 식은 적이 없었다. 그 곳에 안치될 상의하나로 예정된 것이 바로 이 모세상이다. 머리 위에 뿔과 십계의 석판을 가지고 있는, 그리스도 예고자로서의 모세는 그 위엄의 모습을 대리석에서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여기서는 시스티나 예배당의 여러 예언자 상에서 찾아볼 수 있는 형태감을 넘어서 서, 평생 대리석을 유일한 매체로 삼던 미켈란젤로의 조각가로 서의 본격적인 대결의 그의 응집되니 양괴 속에서 이 모세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이 모세상은 머리에 뿔이 달려있고 그림엔은 잘 보이지는 않지만 머리도 지져분해보이고 수염도 긴거 같고 야성미에 강한 느낌이 든다.
그리스의 예언자의 모세의 모습은 웅장하고 예언자인 만큼 그 시대에서 정말 대단한 인물이 였던거 같다. 이처럼 그 의 모습을 이렇게 조각으로 남길 만큼에 인물이였던거 같다.
그리고 여러 가지 조각상과에서 보는 거와 달리 형태감을 보여주는거 같고 이렇게 조각, 그림마다 작가의 사상이 담겨져 있으며 그 의미가 다양한거 같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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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5.02.24
  • 저작시기2005.0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286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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