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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나고 다른 문학 장르에서는 별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소설 자체에 전형적인 것으로 여겨질 수도 있는 일련의 서술 절차에 관련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형식적 리얼리즘이란 디포우와 리차드슨이 매우 문학적으로 받아들인,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소설 형식에 잠재하는 하나의 전제를 소설적으로 구체화시킨 것이다. 그러므로 소설을 독자들에게 등장하는 배우들의 개성이라든지, 그들이 연기하는 시간과 장소의 특수성-다른 문학 양식에서보다 훨씬 더 언어의 지시적 사용을 통해서 제시되는-이라든지 그런 스토리 細目들을 충분히 설명해 주어야 할 의무를 지고 있다.
비록 형식적 리얼리즘이 단지 관습에 불과한 것이라 할지라도, 그것 역시 모든 문학적 관습과 마찬가지로 그 자체의 독특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서로 다른 문학 양식들이 각각 어느 정도 리얼리티를 모방하느냐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그리고 소설의 형식적 리얼리즘은 소설이 다른 어떤 문학 양식에서보다 더 많이 개별적 경험을 시간적·공간적 상황 속에서 직접적으로 모방하는 것을 허용해 준다. 소설은 형식적 리얼리즘이 실생활과의 세밀하고 밀접한 일치를 제공해 준다는 점 때문에 높은 인기를 누려왔던 것이다.
아주 엄밀하게 따져본다면 형식적 리얼리즘이 디포우와 리차드슨에 의해서 발견된 것은 아니나, 그들이 그것을 전보다 더 응용했음은 당연하다고 하겠다.
디포우와 리차드슨은 주로, 그들이 소설 장르의 최대공약수로 여겨질 수 있는 어떤 것, 즉 '형식적 리얼리즘'이라는 것을 돌연하게 그리고 완전하게 출현시켰다는 점에서 역사적 중요성을 띠게 되는 것이다.
비록 형식적 리얼리즘이 단지 관습에 불과한 것이라 할지라도, 그것 역시 모든 문학적 관습과 마찬가지로 그 자체의 독특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서로 다른 문학 양식들이 각각 어느 정도 리얼리티를 모방하느냐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그리고 소설의 형식적 리얼리즘은 소설이 다른 어떤 문학 양식에서보다 더 많이 개별적 경험을 시간적·공간적 상황 속에서 직접적으로 모방하는 것을 허용해 준다. 소설은 형식적 리얼리즘이 실생활과의 세밀하고 밀접한 일치를 제공해 준다는 점 때문에 높은 인기를 누려왔던 것이다.
아주 엄밀하게 따져본다면 형식적 리얼리즘이 디포우와 리차드슨에 의해서 발견된 것은 아니나, 그들이 그것을 전보다 더 응용했음은 당연하다고 하겠다.
디포우와 리차드슨은 주로, 그들이 소설 장르의 최대공약수로 여겨질 수 있는 어떤 것, 즉 '형식적 리얼리즘'이라는 것을 돌연하게 그리고 완전하게 출현시켰다는 점에서 역사적 중요성을 띠게 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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