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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네 21> 참고
이 영화의 주인공 레너드는 자신의 약점이라 할 수 있는 단기 기억 손실증으로 인해 자기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언제나 불안해하고 주위를 경계하는 듯 보인다. 하지만 그 속에는 기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을 잊고 싶어하는 모습이 들어 있다. 레너드의 이러한 모습을 통해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자신의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있는 현대의 우리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아닐까 한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이 <메멘토>라는 영화 한편을 통해서 지금까지 보지 못한 시간을 재구성한 독특한 구조로 몇 번을 봐도 새로운 단서들을 발견하게 하여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그리고 이 영화는 단기 기억 손실증에 걸린 레너드를 통해서 기억과 기록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나타내면서 우리에게 여러 가지를 생각할 수 있게 하였다.
이 영화의 주인공 레너드는 자신의 약점이라 할 수 있는 단기 기억 손실증으로 인해 자기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언제나 불안해하고 주위를 경계하는 듯 보인다. 하지만 그 속에는 기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을 잊고 싶어하는 모습이 들어 있다. 레너드의 이러한 모습을 통해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자신의 정체성을 잃어버리고 있는 현대의 우리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아닐까 한다.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은 이 <메멘토>라는 영화 한편을 통해서 지금까지 보지 못한 시간을 재구성한 독특한 구조로 몇 번을 봐도 새로운 단서들을 발견하게 하여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그리고 이 영화는 단기 기억 손실증에 걸린 레너드를 통해서 기억과 기록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나타내면서 우리에게 여러 가지를 생각할 수 있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