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Cotton Mather & Jonathan Edwards
Benjamin Franklin(1706-1790)
토마스 페인
Washington Irving (1783-1859)
James Fenimore Cooper(1789-1851)
Edgar Allan Poe (1809-1849)
Ralph Waldo Emerson (1830-1882)
Henry david Thoreau(1817-1862)
Nathaniel Hawthorne(1804-1864)
Henry Wadsworth Longfellow (1807-1882)
Hernab Melville(1817-1891)
Cotton Mather & Jonathan Edwards
Benjamin Franklin(1706-1790)
토마스 페인
Washington Irving (1783-1859)
James Fenimore Cooper(1789-1851)
Edgar Allan Poe (1809-1849)
Ralph Waldo Emerson (1830-1882)
Henry david Thoreau(1817-1862)
Nathaniel Hawthorne(1804-1864)
Henry Wadsworth Longfellow (1807-1882)
Hernab Melville(1817-1891)
본문내용
도여서 T.S. Eliot(후에 영국 Cotozen이 된)과 함께 Westminster Abbey's Poet's Corner에 놓인 단 2사람의 미국인 중 하나가 되었다.
Longfellow의 didacticism과 sentimentality는 그 시대를 반영하는 것으로 오늘날 Longfellow에의 존경은 주로 그의 gift for narrative"와 그의 narrartive verse"에 있다.
Hernab Melville(1817-1891)
일찍부터 바다로 나간 Melville은 그의 merchant sailor의 경험을 바탕으로 첫번째 해양소설 Typee(1846)와 첫번째 literary classic of whaling이며 Melville의 masterpiece인 Moby-Dick(1851)을 발표했다.
Moby-Dick은 Mardi와 Pierre와 함께 trilogy의 하나로 Captain Ahab의 인물은 Compelling symnbolism을 이루고 있다. 이 세 소설은 여러 가지 level의 경험에 의한 인간의 운명에 대한 투쟁을 나태내었다.
Melville은 Hawthorne을 만나 창작의 절정기를 맞지만 The Piazza Tales(1856)란 한권의 소설 이상을 발표하지 못했는데 이 중 Melville의 걸작 단편으로 꼽히고 있는 Benito Cereno", "Bartleby the Scrivener", Encantadas"등이 수록되어 있다.
Israel Potter(1855)와 The Confindence Man(1857)등은 그의 마지막 창작 노력으로 지금은 관심의 대상이나 당시에는 성공적이지 못했다. Melville은 문체의 어색함과 철자법의 혼동, synbol의 혼동등에도 불구하고 Typee, Moby-Dick, the Piazza Tales, Billy Budd의 power와 influence로 그의 위치는 확고하다.
학교교육을 거의 받지 않고 바다 생활에 뛰어든 그에게는 포경선이 '예일대학교이며 하버드대학교'였다. 초기에 쓴 작품은 선원으로서의 자신의 경험을 소설화한 〈타이피족 Typee〉(1846)〈오무 Omoo〉(1847)였으며, 수년 후에 쓴 〈레드번 Redburn〉(1849)〈화이트 재킷 White Jacket〉(1850) 등도 이 점에서는 같다. 그러나 1846~51년에 걸쳐 철학과 고전, 호손의 우의적이고 상징적인 작품을 탐독한 결과 새로운 문학적 관심과 의욕이 생겨났다. 〈마디 Mardi〉(1849)는 과도기적인 작품으로 그시대의 사상을 비평한 우화형식으로 씌어진 것이다. 이와 같은 새로운 관심의 정점을 이룬 것이 〈백경 Moby Dick:or, The Whale〉(1851)이다. 이것은 지극히 복잡하면서도 훌륭하게 통합을 이룬 상징성에 넘치는 작품이다. 단편소설 중 걸작으로 꼽히는 〈베니토 세리노 Benito Cereno〉, 심리소설 〈피에르 Pierre〉(1852), 중편 〈빌리 버드 Billy Budd〉(집필 1890?)에서도 〈백경〉을 쓴 멜빌의 천재적 요소가 드러난다.
Longfellow의 didacticism과 sentimentality는 그 시대를 반영하는 것으로 오늘날 Longfellow에의 존경은 주로 그의 gift for narrative"와 그의 narrartive verse"에 있다.
Hernab Melville(1817-1891)
일찍부터 바다로 나간 Melville은 그의 merchant sailor의 경험을 바탕으로 첫번째 해양소설 Typee(1846)와 첫번째 literary classic of whaling이며 Melville의 masterpiece인 Moby-Dick(1851)을 발표했다.
Moby-Dick은 Mardi와 Pierre와 함께 trilogy의 하나로 Captain Ahab의 인물은 Compelling symnbolism을 이루고 있다. 이 세 소설은 여러 가지 level의 경험에 의한 인간의 운명에 대한 투쟁을 나태내었다.
Melville은 Hawthorne을 만나 창작의 절정기를 맞지만 The Piazza Tales(1856)란 한권의 소설 이상을 발표하지 못했는데 이 중 Melville의 걸작 단편으로 꼽히고 있는 Benito Cereno", "Bartleby the Scrivener", Encantadas"등이 수록되어 있다.
Israel Potter(1855)와 The Confindence Man(1857)등은 그의 마지막 창작 노력으로 지금은 관심의 대상이나 당시에는 성공적이지 못했다. Melville은 문체의 어색함과 철자법의 혼동, synbol의 혼동등에도 불구하고 Typee, Moby-Dick, the Piazza Tales, Billy Budd의 power와 influence로 그의 위치는 확고하다.
학교교육을 거의 받지 않고 바다 생활에 뛰어든 그에게는 포경선이 '예일대학교이며 하버드대학교'였다. 초기에 쓴 작품은 선원으로서의 자신의 경험을 소설화한 〈타이피족 Typee〉(1846)〈오무 Omoo〉(1847)였으며, 수년 후에 쓴 〈레드번 Redburn〉(1849)〈화이트 재킷 White Jacket〉(1850) 등도 이 점에서는 같다. 그러나 1846~51년에 걸쳐 철학과 고전, 호손의 우의적이고 상징적인 작품을 탐독한 결과 새로운 문학적 관심과 의욕이 생겨났다. 〈마디 Mardi〉(1849)는 과도기적인 작품으로 그시대의 사상을 비평한 우화형식으로 씌어진 것이다. 이와 같은 새로운 관심의 정점을 이룬 것이 〈백경 Moby Dick:or, The Whale〉(1851)이다. 이것은 지극히 복잡하면서도 훌륭하게 통합을 이룬 상징성에 넘치는 작품이다. 단편소설 중 걸작으로 꼽히는 〈베니토 세리노 Benito Cereno〉, 심리소설 〈피에르 Pierre〉(1852), 중편 〈빌리 버드 Billy Budd〉(집필 1890?)에서도 〈백경〉을 쓴 멜빌의 천재적 요소가 드러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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