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CHOOL 사업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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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HOME SCHOOL 사업계획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회사소개
1. 회사개요
2. 조직 및 주요 인력

Ⅱ. 사업개요
1. 사업의 목적 및 제공/상품 서비스
2. Business Model
3. 핵심 사업 전략
4. 경쟁력 우위 학보 분야

Ⅲ . 시장성
1. 시장 분석 및 성장 추세
2. 경쟁사 분석

Ⅳ. 사업 추진 방향
1. 단계적 발전 계획
2. 경쟁력 확보 및 유지 방안

Ⅴ. 투자 유치 계획

본문내용

따라서 그동안의 무방비상태의 PTP가 아닌 Family Community의 기반 하에 가상공간의 커뮤니티를 성장해 나감으로서, 개개인의 사회로부터의 소외감을 가족이라는 보호구로서 상쇄시킬 수 있다.
■ 별도의 교육용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의 기능을 구현
→ 현재, 인터넷을 통한 교육방식은 읽기와 듣기 기능만을 고수하고 있다. 이러한 단순하고 단 방향 적인 교육방식으로는 가상공간의 효용성을 완전히 발휘할 수 없다. 이에, 본 시스템은 웹상에서 별도의 로컬 소프트웨어 없이 웹상에서 쓰기, 말하기 기능을 강화한 교육방식을 가능케 함으로서 사용자의 PC활용능력을 고려하여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유료화의 관점에서 본다면 인터넷 활용능력이 뛰어난 특정 다수로부터의 이윤창출은 어렵다는 점을 감안할 때, 시스템의 단순화와 롤 플레이를 통한 능동적 교육 참여가 필수적이다.
시장성
1.시장 분석 및 성장 추세
가) 국내 시장 규모 및 전망
(단위:조원)
온라인 교육의 경우 실시간의 쌍방향 참여가 가능하고, 1대1 또는 1대 다수 등의 다양한 환경에서 서비스가 가능하여 맞춤형 교육의 장점을 안고 있기 때문에 최근 에듀넷, 온스터디, PULL등과 같은 온라인 교육사이트의 인기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현재는,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나, 정부의 정보화 추진에 따라 점차 그 이용 계층도 유아와 노년층으로 확대되어 연 20~30%의 성장이 예상된다.
나) 해외시장 규모 및 전망
인터넷 등 정보통신 기술이 발달하면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이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나 교육
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교육이 각광을 받고 있다.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와 함께 1999년 3.5억 달러 규모의 온라인 교육시장이 급속히 증가하여 2003년에는 6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의 경우, 오프라인 경험을 통한 풍부한 컨텐츠를 보유한 Home School이 온라인으로의 전환을 모색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Home School을 운영함으로써 비용과 시간을 줄이고 기존의 오프라인 상에서의 혜택을 모두 수용한다면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2. 경쟁사 분석 (시장 점유율, 경쟁기업의 강점/약점)
기 업 명
회 원 수
이용자 계층
에듀넷
130 만 명
초중등학생 46%
대학생 15%
일반인과 기타 39%
단 점
□ 이용 속도 개선 시급
□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 부재
□ 롤 플레이 기능이 없음
장 점
□ 한국 교육학술정보원이 운영 컨텐츠 풍부
□ 수익모델 : 교육 S/W 전자상거래
기 업 명
회 원 수
이용자 계층
키즈클럽
모집 중
유아
학부모
유아교육기관 (유치원, 놀이방)
단 점
□ 이용자들의 각각에 대해 정보를 전달
□ 커뮤니티 미 형성
장 점
□ 유아관련 30여 개 사와 제휴협력관계
□ 수익모델 : 교구교재 공동구매와 학습 프로그
램 제공 서비스
이 밖의 교육관련 사이트들이 무료로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몇몇 강좌에 대하여서는 월 1~3만원의 강의료를 내고 수강을 하게 되어있다.
Edubox 등에서는 초등 산수에서 화상을 통한 교육방식을 채택하고 있지만, 본 학습시스템에 비하여 동적인 구성과 컨텐츠의 양이 부족하다.
사업 추진 방향
1. 단계적 발전계획 (주요 경영활동 내용)
1단계 향후 1~2년
■ 시장 진입
→ 아직 가족 교육의 개념이 정착되지 않은 상태이므로 사이버 학습시스템을 중심으로 교육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HOME SCHOOL 보급에 주력한다. 사업 초기단계에서 기존 학습사이트들의 경쟁이 없는 유아와 주부를 대상으로 한 시장 진출과 향후 청소년층으로의 확대 기반을 조성한다.
■ 컨텐츠의 전문성 확보
→ 유아교육과 가족문화에 대한 전문 컨텐츠 개발을 위해 오프라인상의 실 교육 기관과의 연계를 모색하고 해당 부분의 독자적 운영을 조장하여 HOME SCHOOL 컨텐츠 확보의 온라인 하중을 분산시킨다.
■ 교육내용과 관련된 교구 상거래를 통한 가시적 이익 창출을 통해 사이트의 대외적 인지도를 확립하고, 기존 회원들의 사이트에 대한 신용을 확보한다.
■ 기술인력 충원
→ 많은 정보의 신속한 갱신을 위하여 웹 디자인 및 컨텐츠 개발 전문 인력을 확충한다.
■ 세미나 및 전시회에 참여하여 홍보 및 시장동향을 파악한다.
■ 벤처기업 인증을 통하여 대외적인 공신력을 가진다.
2단계 향후 3~5년
■ 커뮤니티 형성으로 인하여 얻어진 높은 사이트 로열티를 바탕으로 내용갱신을 위한 새로운 멀티미디어 기술개발에 주력한다.
■ 유아교육으로 안정화 된 시스템을 기반으로 교육 대상을 청소년으로 확대시키며, 가족 커뮤니티의 활성화에 주력한다.
■ 온라인 교육을 통해 다져진 회원들을 기반으로 전문 설문조사기관으로의 성장을 추진한다.
■ 가상적 교육관련 캐릭터를 실 시장에 끌어냄으로서 온라인 캐릭터 사업의 선두주자로 나선다.
3단계 향후 6~7년
■ 기존 부모회원들을 실버시장으로 유도하여, 이익 창출 효과가 큰 실버시장에서의 입지를 확립한다.
■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일본, 중국으로의 해외 진출을 추진한다.
2. 경쟁력 확보 및 유지 방안
■ Server 확충을 통하여 고객의 로딩시간을 줄인다.
■ 고객의 불만에 대하여 즉각적인 Feedback을 통하여 사이트의 로열티를 높인다.
■ 가족 홈페이지 경진대회 등 Event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 커뮤니티 운영 담당자에게 인센티브를 부여하여 사이트 충성도를 높인다.
■ 공공기관과의 교육프로그램의 공동개발과 교육 S/W 인증을 통하여 신뢰도를 높인다.
■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기술 경쟁력을 높인다.
■ 우수사이트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공동마케팅으로 인터넷 그룹 형성.
투자 유치 계획
<1단계 : 향후 1년>
■ 자기자본 출자 (개인 출자금)
■ 벤처창업지원자금 유치 ((주)한국 창업 지원금)
■ 금융기관을 통한 차입 (XX 상호 신용금고)
<2단계 : 향후 2년>
■ 벤처 캐피털을 통한 투자유치
■ 인터넷 주식공모
■ 개인투자자 및 기관 투자자를 통한 투자 유치
<3단계 : 향후 3년>
■ 코스닥 등록 계획
■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외국 투자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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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5.12.12
  • 저작시기200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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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번호#3245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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