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쇼와 시대 전기 문학(1926~1945)
1. 프롤레타리아 문학<プロレタリア文学>
2. 예술파
2-(1) 신감각파<新感覚派>
2-(2) 신흥예술파<新興芸術派>
2-(3) 신심리주의<新心理注義>
Ⅱ.川端康成
Ⅲ. 伊豆の踊子
1. 프롤레타리아 문학<プロレタリア文学>
2. 예술파
2-(1) 신감각파<新感覚派>
2-(2) 신흥예술파<新興芸術派>
2-(3) 신심리주의<新心理注義>
Ⅱ.川端康成
Ⅲ. 伊豆の踊子
본문내용
리였다.』
*출처: 伊豆の踊子, 다락원 일본어 출판부 注、다락원
결국 두 사람은 이별하지만 어른과 어린이의 경계에 있는 소녀의 가련한 자태가 선명하게 그려지면서 청춘의 설레임과 비애를 생생하게 표현한 서정성이 풍부한 작품이다. 가와바타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이즈의 온천을 여행했는데 이 작품은 그때의 경험을 배경으로 했다.
이 작품에 나타나는, 추한 현실을 애써 사상해 버리는 극도의 심미적 경향은 이후 가와바타 문학세계의 기반이 되었다. 뛰어난 신감각파시대의 작품으로는 드물게 솔직한 필치 필치: 글이나 글씨 쓰는 솜씨, 글의 운치.
를 지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대표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출처: http://100.naver.com/100.php?id=741981, 일본문학의 이해- 최재철 저, 민음사
*출처: 伊豆の踊子, 다락원 일본어 출판부 注、다락원
결국 두 사람은 이별하지만 어른과 어린이의 경계에 있는 소녀의 가련한 자태가 선명하게 그려지면서 청춘의 설레임과 비애를 생생하게 표현한 서정성이 풍부한 작품이다. 가와바타는 고등학교 1학년 때 이즈의 온천을 여행했는데 이 작품은 그때의 경험을 배경으로 했다.
이 작품에 나타나는, 추한 현실을 애써 사상해 버리는 극도의 심미적 경향은 이후 가와바타 문학세계의 기반이 되었다. 뛰어난 신감각파시대의 작품으로는 드물게 솔직한 필치 필치: 글이나 글씨 쓰는 솜씨, 글의 운치.
를 지녀 가와바타 야스나리의 대표작으로 인정받고 있다.
*출처: http://100.naver.com/100.php?id=741981, 일본문학의 이해- 최재철 저, 민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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