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웨어 연구- ASK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Ⅰ.ASK

Ⅱ.ASK상품
1.캐릭터 T
2.후드T
3.점퍼
4.치마

Ⅲ. 브랜드 현황과 경쟁시장
1. 브랜드 현황과 특성
2. 시장의 정의 및 경쟁범위
3. 경쟁시장 특성

Ⅳ. 마케팅 전략 현황
1. 시장세분화
2. 표적시장 선정

Ⅴ. 종합평가 및 대안 제시

본문내용

적으로 ASK는 패션업계에서 최근 불황 속 활로를 개척한 브랜드로 크게 인정받고 있는 게 사실이다. 지난 2003년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하면서 캐릭터 T를 선보이면서 화제꺼리가 되었고, 결국 2004년 상하반기 매출액 증대로 기존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게 되었다. 이는 곧 캐릭터 시장의 붐을 일으켰고 여러 경쟁업체들도 너도 나도 없이 캐릭터 상품 등을 출시 하면서 뒤 늦게 ASK의 독주체제를 견제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개성강하고 민감한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해서는 캐릭터 아이템의 지속적인 계발 없이는 시장에서 언제 낙오될지 모를 일이다. 또한 그 동안 CF 등의 광고전략 면에서 뒤쳐진게 사실이다. 브랜드의 정착과 함께 이제는 광고에도 적극적으로 나섬으로써 소비자와 보다 친숙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야 겠다
나. 대안
1) 다 변화되는 소비자의 욕구 충족
가) 보다 다양한 캐릭터 라인 계발
나) 프린팅 기술 계발로 색다른 디자인 창작
2) 소비자와의 친숙함 증대
가) CF 광고 등의 활발한 진출
나) 전국 매장 위주의 소수상품들 판매세일 행사
다) 소비자 모델 선발대회 개최
ex) 2005년 청소년 ASK모델 선발대회

추천자료

  • 가격8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6.03.07
  • 저작시기2006.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3869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