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구 자세및 규칙 ( 개정 규칙, 그림 첨부 )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탁구 자세및 규칙 ( 개정 규칙, 그림 첨부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탁구의 자세>

<탁구의 규칙>

본문내용

다.
9.1.1 서비스된 공이 네트 어셈블리 위로 또는 둘레로 통과할 때 네트 어셈블리를 건드 리는 경우. 단, 네트 어 셈블리에 닿은 것을 제외하면 올바른 서비스였거나 리시버 혹은 그의 파트너에 의해 방해를 받은 경우여 야 한다.
9.1.2 리시브하는 측의 선수(또는 조)가 준비가 되지 않는 상태에서 서비스가 이루어진 경우. 단, 리시버나 그 의 파트너가 볼을 치려고 시도하지 않은 경우여야 한다.
9.1.3 올바른 서비스나 올바른 리턴을 하지 못했거나 규정을 준수하지 못한 것이 선수가 통제할 수 없는 상황 에 의해 발생하였을 경우.
9.1.4 경기가 심판이나 부심에 의해 방해를 받은 경우.
9.2 다음의 경우에는 경기를 중단시킬 수 있다.
9.2.1 서빙, 리시빙, 엔드의 순서에 있어 잘못을 교정시키고자 할 때.
9.2.2 경기 촉진 제도를 실시하고자 할 때.
9.2.3 선수에게 경고나 처벌을 주고자 할 때.
9.2.4 랠리의 결과에 영향을 줄 정도로 경기 조건이 방해받았을 때.
10 점수
10.1 랠리가 렛이 아닌 경우 선수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득점하게 된다.
10.1.1 상대방 선수가 올바른 서비스를 하지 못했을 때.
10.1.2 상대방 선수가 올바른 리턴을 하지 못했을 때.
10.1.3 서브나 리턴을 한 후 상대편 선수가 공을 치기 전에 네트 어셈블리 이외의 다른 것에 공이 닿았을 때.
10.1.4 상대편 선수가 친 공이 자신의 코트에 닿지 않고 엔드 라인을 넘어갔을 때.
10.1.5 상대편 선수가 공을 방해했을 때.
10.1.6 상대편 선수가 두 번 연속으로 볼을 쳤을 때.
10.1.7 상대편 선수가 2.4.3, 2.4.4 그리고 2.4.5항의 조건에 맞지 않는 라켓판의 면으로 공을 쳤을 때.
10.1.8 상대편 선수 또는 상대편 선수의 착용품이나 소지품에 의해 시합 표면이 이동되었을 때.
10.1.9 상대편 선수 또는 상대편 선수의 착용품이나 소지품이 네트 어셈블리를 건드렸을 때.
10.1.10 상대편 선수의 프리 핸드가 시합 표면에 닿았을 때.
10.1.11 복식 경기시 상대편 선수가 올바른 순서를 지키지 않고 볼을 쳤을 때.
10.1.12 경기 촉진 제도(expedite system)하에서 한 선수(단식) 또는 한 선수와 그의 파트너(복식)가 서비스 리 턴을 포함 연속 13개의 올바른 리턴을 한 경우(2.15.2항).
11 게임 (11점제 경기방식 - 2001년 9월 1일부터 발효)
11.1 10:10이 아닌 상황에서 11포인트를 먼저 획득하는 선수 또는 조가 게임을 이기게 된다. 10:10의 상황에서 는 연속 2점을 먼저 획득하는 선수 또는 조가 게임을 이기 게 된다.
12 매치
12.1 매치는 홀수전 X선승제로 이루어진다.(ex. 7전 4선승제, 5전 3선승제)
13 서빙, 리시빙, 엔드의 순서
13.1 서빙, 리시빙, 엔드의 첫 순서를 선택할 권리는 추첨으로 결정하며 승자가 서브, 리시브를 할 것인가 아니 면 특정 엔드에서 시작할 것인가를 선택한다.
13.2 한 선수 또는 조가 먼저 서브 또는 리시브하기로 선택하였거나 특정 엔드에서시 작하기로 선택한 경우, 상 대 선수 또는 조는 다른 것을 택하게 된다.
13.3 2포인트를 득점할 때마다 리시빙 선수 또는 조가 서비스 선수 또는 조가 되며 게임이 끝날 때까지 이 방식 을 계속한다. 양 선수 또는 조가 모두 10포인트를 득점한 경우나 촉진 제도를 시행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 로서 이 때는 서비스와 리시빙의 순서는 같은 방식이지만 선수들은 1포인트 변동시 순서대로 서비스를 넘 겨준다.
13.4 복식 경기에서 매게임시 우선 서브할 권리를 가진 조는 누가 서브를 할 것인가를 선택하고 매치의 첫 게임 시에 리시브 조는 누가 리시브를 먼저 할 것인지를 결정 한다. 매치 후속 게임에서는 첫 서버를 결정하고 나면 이전 게임에서 그에게 서비스를 한 선수가 첫 리시버가 된다.
13.5 복식에서는 서비스가 바뀔 때마다 이전의 리시버는 서버가 되며 이전 서버의 파트너는 리시버가 된다.
13.6 한 게임에서 먼저 서비스한 선수나 조는 후속 게임에서 먼저 리시브를 하게 되며, 복식 매치의 마지막 게 임에서는 어느 조가 5포인트를 먼저 획득한 경우 다음 리시브조는 리시브 순서를 바꾼다.
13.7 한 게임에서 어느 한 쪽 엔드에서 시작한 선수 또는 조는 매치의 후속 게임에서는 다른 엔드에서 시작하며 한 매치의 마지막 게임에서는 어느 선수나 조가 먼저 5포 인트를 획득한 경우 서로 엔드를 바꾼다.
14 서빙, 리시빙, 엔드의 순서 뒤바뀜
14.1 순서를 지키지 않고 선수가 서브 또는 리시브를 한 경우, 심판은 실수가 발견되는 즉시 경기를 중단시키고 현재의 점수에서 매치초기에 정해진 순서에 따라 경기를 속행시킨다. 복식에서는 실수가 발견된 게임에서 먼저 서브할 권리를 가진 조가 선택한 순서에 따라 경기를 재개한다.
14.2 선수가 엔드를 바꾸어야 함에도 바꾸지 않은 경우 심판은 실수가 발견되는 즉시 경기를 중단시킨 다음 현 재의 점수에서 매치 초기에 결정된 순서에 따라 엔드를 바로잡은 후 경기를 재개시킨다.
14.3 실수가 발견되기 전에 획득한 포인트는 어떤 경우라도 모두 인정된다.
15 경기 촉진 제도
15.1 경기 촉진 제도는 10분 동안 시합을 해도 게임이 끝나지 않을 때 시행하는 것이다. 단, 양선수 또는 조가 적어도 9점을 획득한 경우나 10분이 경과하기 전에 양 선수 또는 조의 요청이 있을 경우는 예외이다.
15.2 제한 시간이 다 되었는데도 볼이 경기 상태에 있다면 심판은 경기를 중단시키고 중단된 랠리에서 서브한 선수가 서브하도록 하여 경기를 재개시킨다.
15.3 제한 시간이 다 되었을때 볼이 경기 상태에 있지 않다면 직전 랠리에서 리시브 한 선수가 서브하도록 하여 경기를 재개시킨다.
15.4 이후 각 선수는 게임이 끝날 때까지 교대로 서브하되 1점을 따면 다음 선수에게 넘긴다. 리시브 선수 또는 조가 13개의 리턴에 성공하면 리시버는 1포인트를 획득하게 된다.
15.5 경기 촉진 제도가 일단 시행이 되면 매치가 끝날 때까지 시행한다.

키워드

  • 가격2,3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06.05.13
  • 저작시기2006.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4931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