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 중심 게임 모형(사례)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이해 중심 게임 모형(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본 게임 (헤딩하고 달려라~!) 설명

2. 변형 게임 1 (헤딩! 달려라 도루왕~!) 설명

3. 변형 게임 2 (둘이서 한마음으로 하는 야구)설명

4. 신체적 효과

5. 정신적 효과

본문내용

오는 공을 받는 연습을 통해 공의 빠르기와 방향, 회전에 따른 다양한 구질을 파악하여 대응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
5) 날아오는 공을 헤딩함으로써 점프력과 순발력, 판단능력을 기를 수 있다.
6) 빠르게 패스되는 공을 주고받는 동작, 날아오는 공을 헤딩하는 동작을 통해 상황을 예측하는 힘을 키울 수 있다.
▲ 정신적 효과
1) 이 게임을 통해 재미(흥미)를 느낄 수 있다.
2) 수비와 공격을 원활히 하기 위해 팀원들의 협동력이 요구된다. 따라서 이 게임을 통해서 팀 구성원들 간의 의사소통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특히 변형 게임 2 (둘이서 한마음으로 하는 야구게임)에서는 두 명이 쌍을 이루어 경기하기 때문에 상호간의 긴밀한 협동력과 배려, 의사소통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를 통해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과 협동력 등을 기울 수 있다.
3) 적절한 경쟁을 통해 승부에 대한 열정을 키울 수 있다.
4) 여러 친구들과 게임을 함으로써 대인 관계의 폭을 넓힐 수 있고, 게임을 위한 의사소통을 통해 친목 도모를 할 수 있다.
5) 자율적으로 전략과 전술을 짜서 게임을 함으로써 야구 게임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으며, 필드형 게임에 대한 안목이 넓어진다.
  • 가격1,5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06.06.01
  • 저작시기2004.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5256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