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뚫어지게 마주보고, 눈동자와 눈동자를 잇는 가느다란 선이 종이로 만든 장난감전화처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입체파 : 파블로 피카소 (1881~1973)
사진의 등장 이후 가장 단순한 표현으로 함축된 기하하적 그림을 경쟁적으로 그려가기 시작한다. 이것이 바로 큐비즘운동의 시작이었다. 그의 이런 혁명적 활동은 단순히 화풍의 변화로만 나타난 것이 아니었다. 그는 일상의 진부한 재료를 변용한 파피에 콜레, 콜라주, 아상블라주의 작업을 통해 예술과 산업의 경계를 무너뜨렸고, 여기에서 더 나아가 미술의 고귀함은 작품의 주제만의 문제도, 대상이나 방법에 기인하는 것도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에게 있어 미술이란 미술가의 창조적 사고, 변형능력, 그리고 미술이 아닌 것에서 미술을 창조해내는 능력이 미술의 문제가 되었다. 이런 그의 사고는 예술이란 자연이 표현하지 못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라는 원칙을 내세운 젊은 초현실주의자들과 비슷하다.
현대 미술사에서 일대 전환점을 이룩한 이 작품은 고전미에 대한 전통적 규범을 거부하고 인체를 의도적으로 변형시켜 세계를 보는 전혀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 즉, 인물들의 눈은 정면으로, 코는 측면으로 그리는 등 복수 시점을 평면적으로 결합시킴으로써, 선원근법에 근거한 르네상스의 전통적 공간개념을 파기하고 입체주의 혁명을 예고한 작품이다. 그는 <아비뇽의 처녀들>에서 아름다움과 추함을 나누는 전통적인 기준을 파괴함으로써 20세기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친 작품이다. 또한 이 그림은 최초의 큐비즘 작품이라고 알려진 작품이다. 아직 과도기적 상태이긴 하지만 큐비즘의 모든 특징을 예시하고 있다.
입체파 : 파블로 피카소 (1881~1973)
사진의 등장 이후 가장 단순한 표현으로 함축된 기하하적 그림을 경쟁적으로 그려가기 시작한다. 이것이 바로 큐비즘운동의 시작이었다. 그의 이런 혁명적 활동은 단순히 화풍의 변화로만 나타난 것이 아니었다. 그는 일상의 진부한 재료를 변용한 파피에 콜레, 콜라주, 아상블라주의 작업을 통해 예술과 산업의 경계를 무너뜨렸고, 여기에서 더 나아가 미술의 고귀함은 작품의 주제만의 문제도, 대상이나 방법에 기인하는 것도 아니라고 주장했다. 그에게 있어 미술이란 미술가의 창조적 사고, 변형능력, 그리고 미술이 아닌 것에서 미술을 창조해내는 능력이 미술의 문제가 되었다. 이런 그의 사고는 예술이란 자연이 표현하지 못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이라는 원칙을 내세운 젊은 초현실주의자들과 비슷하다.
현대 미술사에서 일대 전환점을 이룩한 이 작품은 고전미에 대한 전통적 규범을 거부하고 인체를 의도적으로 변형시켜 세계를 보는 전혀 새로운 시각을 제시했다. 즉, 인물들의 눈은 정면으로, 코는 측면으로 그리는 등 복수 시점을 평면적으로 결합시킴으로써, 선원근법에 근거한 르네상스의 전통적 공간개념을 파기하고 입체주의 혁명을 예고한 작품이다. 그는 <아비뇽의 처녀들>에서 아름다움과 추함을 나누는 전통적인 기준을 파괴함으로써 20세기 사회에 큰 영향을 끼친 작품이다. 또한 이 그림은 최초의 큐비즘 작품이라고 알려진 작품이다. 아직 과도기적 상태이긴 하지만 큐비즘의 모든 특징을 예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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