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남북의 언어
남북의 언어가 다른이유
이산가족
이산가족 문제
북한 주민들의 생활
통일이 되면 가보고 싶은 곳
북한에 대해 더 알고싶은 내용
통일이 되면 좋은점
남북의 언어가 다른이유
이산가족
이산가족 문제
북한 주민들의 생활
통일이 되면 가보고 싶은 곳
북한에 대해 더 알고싶은 내용
통일이 되면 좋은점
본문내용
남북 언어가 다른 이유
북한의 맞춤법은 1948년 '조선어 신철자법', 1954년 '조선어 철자법', 1966년 '조선
말 규범집', 1988년 '조선말 규범집'으로 이어져 왔습니다.북한은 언어를 "사람들이 사상을 나타내며 서로 교제하는데 쓰는 중요한 수단이
다 .민족을 이루는 공통성의 하나이며 나라의 과학과 기술을 발전시키는 힘있는 무기이며 문화의 민족적 형식을 특징짓는 중요한 표정으 로 된다. 언어는 혁명과 건설의 힘있는 무기로서 사람들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에 힘있게 복무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북한은 이와 같이 언어를 사상교환의 수단, 혁명·건설의 중요한 무기로 보는 유물론적 언어관, 언어도구관의 관점에 서 있다. 따라서 북한은 1966년부터 사상적 통
일의 수단으로 언어의 중요성을 인식 '비혁명적·비문화적' 요소를 정리하고 시대의 요구에 맞게 발전시키기 위하여 '문화어'라 부르는 표준어정책을 전개하였습니다."즉 서울말 중심의 표준말 대신 평양말과 김일성이 사용하던 방언들을 중심으로 문화어를 제정한 것이다."
북한의 맞춤법은 1948년 '조선어 신철자법', 1954년 '조선어 철자법', 1966년 '조선
말 규범집', 1988년 '조선말 규범집'으로 이어져 왔습니다.북한은 언어를 "사람들이 사상을 나타내며 서로 교제하는데 쓰는 중요한 수단이
다 .민족을 이루는 공통성의 하나이며 나라의 과학과 기술을 발전시키는 힘있는 무기이며 문화의 민족적 형식을 특징짓는 중요한 표정으 로 된다. 언어는 혁명과 건설의 힘있는 무기로서 사람들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에 힘있게 복무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북한은 이와 같이 언어를 사상교환의 수단, 혁명·건설의 중요한 무기로 보는 유물론적 언어관, 언어도구관의 관점에 서 있다. 따라서 북한은 1966년부터 사상적 통
일의 수단으로 언어의 중요성을 인식 '비혁명적·비문화적' 요소를 정리하고 시대의 요구에 맞게 발전시키기 위하여 '문화어'라 부르는 표준어정책을 전개하였습니다."즉 서울말 중심의 표준말 대신 평양말과 김일성이 사용하던 방언들을 중심으로 문화어를 제정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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