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시대의 춤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가)고구려의 춤

나)백제의 춤

다)신라의 춤

본문내용

가배(嘉俳)와 함께 중국에서의 각저희(角抵戱), 즉 산악백희(散樂百戱)의 영향을 다분히 입은 것들이었다고 추측된다.
신라 무용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신라 무용에서 주목할 일은 무악을 예악(禮樂)이라 하여 통치의 중요한 덕목으로 삼고 항상 가까이 하였으며, 무악인들이 높은 벼슬을 하고 있었다는 사실이다.
둘째, 천재적인 음악가이자 무용가인 가야인 우륵은 신라에서 크게 대접을 받았는데, 본격적인 궁중 무용을 창안함으로써 우아하고 아름다운 가야금 반주의 무용을 궁정에서 공연하였다.
셋째, 무척(춤장이), 가척(노래장이), 금척(가야금잡이) 등의 무악인들이 전문적으로 분화되어 있었다.
넷째, 일본 천왕의 국장에 장례 무악단 80여 명을 파견할 정도로 궁중 무악이 발달하였다는 점이다
  • 가격1,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07.02.22
  • 저작시기2007.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39606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