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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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테니스 경기방법

2. 그립 잡는법

3. 테니스 기본기술

4. 서비스와 스매시

5. 코트

6. 테니스 경기규칙

7. 스코아 부르는 방법

8. 테니스 매너

9. 유명 테니스 선수

10. 테니스장 소개

본문내용

대방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퍼머넌트 픽스쳐에 닿았을 때(단, 네트, 스트랩 또는 백핸드는 제외)
⑩. 제2서비스(Second service)
제1서비스가 폴트이면 서버는 제2서비스를 제1서비스를 폴트한 코트에서 해야한다. 단, 제1서비스가 잘못된 쪽에서 폴트 되었을 때는 규칙 9에 의하여 서버를 다른쪽 코트에서 제2서비스를 하게 된다.
⑪. 서브할 때(When to serve)
서버는 리시버가 준비를 갖출 때까지 서브해서는 안된다. 만약 리시버가 서비스를 리턴하려고 시도했을 때는 준비가 된 것으로 간주한다. 그러나 리시버가 '낫 레디(Not ready)'를 표명했을 경우, 그 서비스가 올바른 서비스 구역에 들어가지 않았더라도 그것을 이유로 그 서비스를 폴트라고 주장할 수 없다.
⑫. 레트(The let)
규칙에 따라 또는 플레이를 일시 중단하기 위하여 레트가 콜되었을 경우, 그 레트 콜은 다음과 같이 해석된다.
서비스에 관해서만 레트가 콜 된 경우는 해당 서비스만을 다시 한다.
그 밖의 상황에서 레트가 콜 된 경우는 그 포인트를 다시 한다.
⑬. 서비스의 레트(The "let" in service)
다음과 같은 경우의 서비스는 레트이다.
서브한 볼이 네트, 스트랩 또는 밴드에 닿고 상대방의 서비스 코트에 들어갔을 경우, 또는 볼이 네트 스트랩 또는 밴드에 닿은 뒤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리시버의 몸 또는 그의 옷이나 소지품에 닿았을 경우,
리시버가 서비스를 받을 준비를 하기 전에 넣은 서비스는 레트이다. 그 서비스가 굿(good)이든 폴트이든 관계없다서비스 레트의 경우, 그 서비스는 카운트 되지 않으며, 서버는 다시 한번 서브해야 한다. 서비스 레트는 그 전의 폴트까지 취소시킬 수 없다.
⑭. 서비스의 순서(Order of service)
제1게임이 끝나면 리시버는 서버가 되며 서버는 리시버가 된다. 이와 같이 경기는 끝날 때까지 매 게임마다 번갈아 가며 바꾸어야 한다. 만일 플레이어가 순서를 잘못해서 서브를 한 경우는 그 잘못이 발견되는 즉시 당연히 서브해야 할 순서의 플레이어가 서브해야 한다.
그러나 잘못이 발견되기 전에 일어난 모든 포인트는 유효하다. 만일 잘못을 발견하기 전에 게임이 끝났을 때는 서비스의 순서는 변경된 채로 계속된다. 잘못이 발견되기 전의 폴트는 계산에 넣지 않는다.
⑮. 엔드의 교대(When plays change ends)
플레이어는 각 세트의 제 1, 제 3게임 및 그 후 하나씩 건너 게임이 끝날 때마다
(게임수의 합계가 홀수일 때) 엔드를 교대한다. 또한 그 세트의 게임수의 합이 짝수일 때는 다음세트의 제1게임이 끝날 때까지 엔드를 바꾸지 않는다. 만약 엔드의 교대가 틀렸을 경우, 플레이어는 잘못이 발견된 즉시 바른 위치로 돌아가 본래의 순서대로 하지 않으면 안된다.
. 볼 인 플레이(The ball in play)
서비스를 넣는 순간부터 볼은 인플레이가 된다. 폴트 또는 레트가 콜 되지 않는 한 그 볼은 포인트가 결정될 때까지 인 플레이다.
. 서버의 득점(Server wins point)
서버는 다음의 경우에 득점을 한다.
규칙 14에 의하여 레트가 되는 경우를 제외하고 서브한 볼이 지면에 떨어지기 전에 리시버 또는 그의 옷이나 소지품에 닿았을 때 그 밖에 리시버가 규칙 20에 규정된 바에 의하여 실점했을 때
. 리시버의 득점(Receiver wins point)
리시버는 다음의 경우에 득점을 한다
서버가 두 번 연속으로 폴트를 범했을 때
그 밖에 서버가 규칙 20에 규정된 바에 의하여 실점했을 때
7. 스코어 부르는 법
A(server) B(receiver) Call
0(Love) 1(15) Love fifteen All
1(15) 1(15) Fifteen All
2(30) 1(15) Thirty Fifteen
2(30) 2(30) Thirty All
3(40) 1(15) Forty Fifteen
3(40) 2(30) Forty Thirty
3(40) 3(40) Forty All
1(Ad) 0 advantage Server
1 1 Deuce
1 2(Ad) Advantage Receiver
2 2 Deuce
4 2 Game won by Server
또는 One game Love(1:0)
8. 테니스 매너(The Manner of Tennis)
① 서로 상대방의 인격을 존중한다.
② 단정한 복장을 갖춘다.(테니스 복과 테니스 슈즈)
③ 자기 주변에 떨어 진 공은 자신이 줍는다.
④ 상대에게 공을 줄 때는 받기 좋도록 원바운드로 준다.
⑤ 담배를 물거나 껌을 씹으면서 코트에 들어가지 않는다.
⑥ 덥다고 상의를 벗거나 걷어올려 신체를 노출시키지 않는다.
⑦ 엔드체인지시(사이드체인지시)는 선배나 윗사람에게 먼저 길을 양보한다.
⑧.엔드체인지시 땀을 딱거나 음료수로 목을 축이는 것은 허용되나 너무 오랜 시간을 끌지 않는다.
⑨ 윗사람과 시합할 때는 항상 먼저 코트에 나가 기다린다.
⑩ 시합이나 연습 전후에 항상 인사로서 예의를 갖춘다.
⑪ 심판의 판정에 항의하거나 화를 내지 않는다.
⑫ 심판의 콜이 없는 한 게임을 계속한다. 심판의 콜이 나오기 전에
 "아웃" 또는 "폴트"라고 생각되어도 공을 잡지 않는다.
⑬ 선수는 심판의 판정에 순응해야 하며, 심판이 실수했을 경우
공의 자국을 찾아 심판에게 공손하게 공자국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단,흙코트에서 가능)
⑭ 시합 중 관중이나 선수는 서브하는 선수 또는 리시이브하는 선수에게
 소리를 내어 방해해서는 안된다.
⑮ 시합 중 공이 움직일 때는 관중은 절대 움직일 수 없으며,
 엔드 체인지를 할 때 빨리 이동한다.
네트를 넘어 가거나 누르지 않는다.
상대 선수가 준비되었는가를 확인하고 서브를 넣는다.
플레이 중 파트너에게 지나친 잔소리를 하지 않는다.
자기 감정을 노골적으로 표출하지 않는다.
관중은 시합하고 있는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 경기할 수 있도록 협조한다.
☆ 목 차 ☆
1. 테니스 경기방법
2. 그립 잡는법
3. 테니스 기본기술
4. 서비스와 스매시
5. 코트
6. 테니스 경기규칙
7. 스코아 부르는 방법
8. 테니스 매너
9. 유명 테니스 선수
10. 테니스장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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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7.11.22
  • 저작시기2007.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378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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