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포인트 결제 시스템의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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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각종 포인트 결제 시스템의 문제점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포인트 적립 방법

2. 포인트로 이용 할 수 있는 것 들

3. 포인트 범죄

3-1. 범죄 기사

4. 범죄가 일어날 수 있는 기존 결제 방식

5. 문제점

6. 해결방법

본문내용

트를 쉽게 조절 할 수 있다.
무료체험을 이용하면 캐쉬백포인트를 적립 해 준다. 그러나, 무료체험 기간은 한달이면 끝난다. 사용자가 직접 해제하지 않는 이상 다음달 요금서에 함께 나온다. 이렇게 잊고 있다가 자기도 모르게 요금을 내는 일이 많다.
포인트를 사용할 때 특별한 인증이 없다. 카드에 적혀 있는 번호만 입력하면 할인 해주고 포인트로 결제하는 사이트도 몇 곳 있는데, 이런 경우에 번호 조작을 할 수 있다.
5. 문제점
① OK캐쉬백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에서 오프라인 적립은 쿠폰을 갖고 있어야 하고, 카드는 카드를 위조해야하기 때문에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온라인이나 모바일 쿠폰 적립 방법은 제품에 적혀진 인증번호만 알고 있으면 제품을 구해하지 않고 특별한 인증 절차 없이 누구나 손쉽게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이런 범죄가 일어나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가 포인트를 적립 받으려 했을 때, 받을 수 없는 일이 생길수도 있다.
특별한 인증절차가 없다는 게 가장 큰 문제점인데 간단한 인증절차 하나만 넣어도 이런 문제점을 방지 할 수 있다.
② 게임사이트
다른 사람의 주민등록증을 위조하고 생성기를 이용, 도용해도 그것을 골라내기가 쉬지 않은 것이 현재 실정이다. 얼마 전 게임 온라인 게임 ‘리니지’에서 명의도용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은 많은 사람들이 소송을 걸어 이슈화 된 것이지만 계속해서 문제가 있어 왔던 것이다.
관계자는 골라낸다고는 하지만 많은 양의 명의도용 아이디를 한꺼번에 잡아 낼 수 없다고 했다. 이 처럼 게임사이트에서 명의도용은 쉽게 일어나고 있다. 명의도용을 함으로써 게임머니의 적립이 쉽고 빠르게 일어날 수 있어서 많이 발생한다.
③ SKT 포인트
기업에서 사용자에게 정확하고 상세한 포인트 적립 방법과 적립 되어 지는 퍼센트를 알려주지 못하고 있다. 그럼으로 생기는 사용자의 피해는 사용자조차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온라인상에서 포인트를 이용해 할인 받고 결제하는 것에 인증 절차가 없어 카드에 적혀 있는 번호만 입력하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카드번호 조작을 하면 되는 일이다.
6. 해결방법
① 서비스 포인트 결제 시스템
고객의 소비성향을 자극하도록 서비스 포인트가 고객에게 제공되고 적립된 서비스 포인트가 결제되는 서비스 포인트 결제시스템이 제공된다.
② 포인트 관리 장치, 물품 및 서비스 제공 장치, 결제 중개 장치 및 네트워크 포인트 결제 시스템
고객이 물품 또는 서비스 향유의 가격으로써 돈을 지불하여야 하는 물품/서비스 제공 장치와 접속하는 요청을 받는 접속 요청 수신 수단
상기 고객과 관련된 포인트들에 의거하여 매개되는 양의 정보를 상기 접속 요청의 접수에 대한 상기 물품/서비스 제공 장치로 전송하는 매개량 전송 수단 및 상기 물품/서비스 제공 장치로부터 매개되는 상기 금액에 의거하여 지불 요청을 수신하는 지불 요청 수신 수단;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객에 포인트들을 관련시켜, 포인트들의 수에 따라 고객에게 제공되는 실리적인 서비스를 나타내는 포인트들을 저장하는 포인트 관리 장치이다.
③ 사이버머니를 이용한 게임비용시스템 및 그 운영방법
인터넷을 이용한 게임서비스를 제공하는 운영서버
회원정보를 가지고 있는 회원데이터베이스
회원이 회원과 운영자간에 약정된 비율에 따라 사이버머니를 결재하는 금융시스템
상기 금융 시스템을 통해 발생한 사이버머니를 온라인게임의 참가비로 운영자가 정한 일정비율에 의해 지불하는 참가비 지불 프로그램
온라인게임의 진행결과에 따라 발생한 점수를 사이버머니로 환전하는 환전 프로그램
사이버머니를 상기 약정된 비율에 따라 금융시스템을 통해 현금으로 지불해주는 현금 지불 시스템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이버머니를 이용한 게임비용 시스템이다.
④ 휴대폰에 있어서 게임을 통한 사이버머니 적립 및 결제시스템 및 그 방법
하나이상의 휴대폰과, 무선통신을 연결해주는 무선기지국 및 아이피망을 통하여 상기한 각 휴대폰이 접속하며 이동통신사업자가 운영하는 인터넷통신용의 통신서버와, 상기한 통신서버 및 아이피망에 연결하여 다양한 게임 컨텐츠를 실시간으로 상기한 각 휴대폰에 제공하는 하나이상의 게임서버와, 상기한 아이피망 및 상기한 각 게임서버에 연결되어 사용자의 게임점수에 따른 사이버머니를 적립하고 상기한 통신서버에 연결하여 적립된 사이버머니를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각종 서비스요금으로 결제하도록 이루어지는 관리 서버를 포함하는 휴대폰에 있어서 게임을 통한 사이버머니 적립 및 결제시스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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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08.04.30
  • 저작시기2006.6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463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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