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서 론
(1)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징
(2) 국내 게임 시장 현황
II. 본 론
(1) 엔씨소프트 소개
(2) 엔씨소프트 성공요인
1) 벤처기업으로서의 성공 요인
2) 게임업체로서의 성공 요인
3) 게임(리니지)의 성공 요인
4)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 요인
(3) 앞으로의 발전방향
III. 결 론
(1) 엔씨소프트의 나아갈 길
1) 게임 이용자의 입장에서 볼 때
- 불공정한 리니지 약관
- 서버의 불안정성
- 아이템 현금거래 부작용
2) 게임의 한계를 뛰어 넘어서
3) 보안 문제
(1)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징
(2) 국내 게임 시장 현황
II. 본 론
(1) 엔씨소프트 소개
(2) 엔씨소프트 성공요인
1) 벤처기업으로서의 성공 요인
2) 게임업체로서의 성공 요인
3) 게임(리니지)의 성공 요인
4) 우리가 생각하는 성공 요인
(3) 앞으로의 발전방향
III. 결 론
(1) 엔씨소프트의 나아갈 길
1) 게임 이용자의 입장에서 볼 때
- 불공정한 리니지 약관
- 서버의 불안정성
- 아이템 현금거래 부작용
2) 게임의 한계를 뛰어 넘어서
3) 보안 문제
본문내용
엔씨소프트 성공요인
1) 벤처기업으로서의 성공요인
탁월한 마케팅 전략
- 업계의 리더를 꿈꾸는 마케터
-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
- 많은 게임 매니아가 있고, 인프라 구축이 되어 있는 한국 시장여건과 기술바탕을 잘 이용
- 국내에서 외국 게임과 경쟁하며 성장하여 문화적, 지리적 벽을 넘고 세계무대에서도 일인자로 거듭남
독창적인 아이템과 발 빠른 시장진입
- 1997년 설립, 1998년부터 리니지 서비스 시작, 초기의 어려움을 겪으며 점차 성장
-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방식으로 유통 비용을 낮춤
- 수명이 긴 점을 이용, 안정적인 수입원 확보
- MM CRPG 방식을 택함 많은 가능성 확보, 추가 업데이트
PC방과 Home Market의 활용
-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PC방의 대중화
- 계정 해킹 문제로 개인 유저의 증가
- 개인 유저 증가에 따라 지불 시스템의 문제가 증가했으나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해결
1) 벤처기업으로서의 성공요인
탁월한 마케팅 전략
- 업계의 리더를 꿈꾸는 마케터
-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
- 많은 게임 매니아가 있고, 인프라 구축이 되어 있는 한국 시장여건과 기술바탕을 잘 이용
- 국내에서 외국 게임과 경쟁하며 성장하여 문화적, 지리적 벽을 넘고 세계무대에서도 일인자로 거듭남
독창적인 아이템과 발 빠른 시장진입
- 1997년 설립, 1998년부터 리니지 서비스 시작, 초기의 어려움을 겪으며 점차 성장
- 온라인을 통한 서비스 방식으로 유통 비용을 낮춤
- 수명이 긴 점을 이용, 안정적인 수입원 확보
- MM CRPG 방식을 택함 많은 가능성 확보, 추가 업데이트
PC방과 Home Market의 활용
- 초고속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PC방의 대중화
- 계정 해킹 문제로 개인 유저의 증가
- 개인 유저 증가에 따라 지불 시스템의 문제가 증가했으나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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