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수업
본 자료는 2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해당 자료는 2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2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무용지물이 되고 만다. 그렇기 때문에 완벽한 배우는 이 세 가지를 모두 성취하기 위해 노력하며 각 부문에서 자신을 연마한다. 우선 배우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훈련을 쌓아야만 한다. 즉 발성의 연마 내재적 표현력, 각본과의 지적이며 섬세한 상호관계, 집중과 배역수행 등의 훈련을 들 수 있다.
이것들은 터득하려면 오랜 시일을 요하며 이러한 수련의 과정은 배우가 되기 위한 하나의 시작에 불과하다. 그리고 이 첫 불발을 올바르게 하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
나쁜 습관이나 결점들, 또는 안이한 속임수나 그릇된 판단 등은 인내심이 부족한 데서 기인하는 것이며 이들은 후에 교정하기 매우 어렵다.
장기적 성공을 위해서는 일시적 실패를 간수할 수 있는 인내와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나 단시일에 성공하기를 바라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이고 보면 교육제도나 전문극단이 요구하는 난관은 우리로 하여금 이러한 인내와 노력의 과정을 극복하기 어렵게 만든다.
하룻밤에 일약 유명한 배우가 되고자 하는 욕망을 억제하고 다양한 시도와 경험을 쌓는 일이 바람직하다. 이러한 탐구의 과정은 이따금 막다른 골목에 부닥칠 경우가 많겠지만 후에 자신을 구할 길 없는 구렁으로 빠뜨리는 성급함보다는 일시적 실패를 감수하는 태도가 더 바람직하다.
수련의 과정은 규칙적어야 한다. 특히 특수한 기술의 터득을 위해서는 하나의 일과로서 연습을 거듭해야 한다. 스타니슬라프스키는 그의 과거를 회상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하고 있다.
배우는 기술과 이해를 서서히 발전시키기 위해 매일 빠짐없이 일하는 인내가 필요하다 연기를 배운다는 것은 인내를 기르는 것이며 끊임없는 자기수련을 쌓는 일이다.
발성이라든가 내체의 연기력 또는 극중 인물을 이해하는 기술이란 사실 완벽하게 터득할 수는 없다. 좀 역설적이긴 하지만 이 점이 바로 연기를 하는 최대의 보람이자 기쁨이기도하다.
배우에게는 끝냈다는 일이 있을 수 없으며, 항상 배우면서 새로운 가능성을 시도해야한다. 이 끊임없는 변화는 특히 연기인에게 있어 활기를 지속하기 위해 불가결한 것이다
자신의 마음속에 일어나는 것에 집중하는 법을 배워야 된다. 배우가 집중하는 것에 성공하게 되면 그는 외적으로나 내적으로 진실 되게 되며, 이어서 감정의 심리과정에 자연스럽게 눈을 돌리게 된다.
배우 수업이란 책을 읽고 내가 연기를 하면서 해봤던 경험을 그대로 집어 주는 스타니슬라프스키는 배울 것이 너무나 많은 배우임이 틀림없다.
  • 가격1,600
  • 페이지수6페이지
  • 등록일2010.02.08
  • 저작시기2008.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81858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