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1. 감독 임권택
2. 전체 줄거리
Ⅱ. 본론
1. 영화 내적 요소
1) 인물 - 장승업
2) 배경 - 야회세트장
3) 중심사건 - 왜 장승업은 그림과 함께 분신하는가?
2. 영화 내적 요소
1) 플래시백
2) 사운드의 힘
3) 각 장면의 카메라 기법 및 편집요소
4) <취화선>에 드러난 미학적 특정성
3. 다른 영화와 비교해 보기
- <춘향뎐>
Ⅲ. 결론
1. <취화선>에 대한 몇 가지 평론
2. 내가 생각한 임권택과 <취화선>
Ⅳ. 참고문헌
1. 감독 임권택
2. 전체 줄거리
Ⅱ. 본론
1. 영화 내적 요소
1) 인물 - 장승업
2) 배경 - 야회세트장
3) 중심사건 - 왜 장승업은 그림과 함께 분신하는가?
2. 영화 내적 요소
1) 플래시백
2) 사운드의 힘
3) 각 장면의 카메라 기법 및 편집요소
4) <취화선>에 드러난 미학적 특정성
3. 다른 영화와 비교해 보기
- <춘향뎐>
Ⅲ. 결론
1. <취화선>에 대한 몇 가지 평론
2. 내가 생각한 임권택과 <취화선>
Ⅳ.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