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연출이란
연출자
프로듀서
연출자
프로듀서
본문내용
출을 겸하는 프로그램 DJ, MC를 하거나 구성 작가의 일까지 같이 하는 프로듀서들이 많이 있어 라디오 제작 업무는 프로듀서에게 집중되는 경향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라디오 프로듀서는 상대적으로 개인적인 성취도가 높다. 라디오 프로듀서에게는 광범위한 상식과 섭외 능력, 즉각적 판단력, 객관적 사고, 지구력과 끊임없는 연구가 필요하다. 누가 듣겠느냐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반응이 무섭도록 빠른 것이 라디오이다. 따라서 라디오 프로듀서들은 나름대로의 철학을 확립해야 할 것이다. 그것은 청취 대상, 즉 대중과의 관계 속에서 정립되어야 한다.프로듀서의 재량권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영향력이 크고, 침투력이 깊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 더빙 연출가
현재 우리나라는 TV 외화를 거의 더빙 처리 하고 있다. 더빙 작업은 외화 선정 → 번역 →수정 → 심의 → 배역 선정 → 녹음/믹싱 등의 순서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작업을 총지휘하는 사람을 우리는 더빙 연출가 또는 더빙 PD라 한다. 더빙 연출가에게는 기본적으로 드라마적인 감각이 필요하며, 어느 정도의 외국어 실력과 순발력, 캐스팅 능력과 우리말 실력, 그리고 마지막으로 작품 해설과 인물 분석에 대한 능력이 필요하다.
- 더빙 연출가
현재 우리나라는 TV 외화를 거의 더빙 처리 하고 있다. 더빙 작업은 외화 선정 → 번역 →수정 → 심의 → 배역 선정 → 녹음/믹싱 등의 순서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작업을 총지휘하는 사람을 우리는 더빙 연출가 또는 더빙 PD라 한다. 더빙 연출가에게는 기본적으로 드라마적인 감각이 필요하며, 어느 정도의 외국어 실력과 순발력, 캐스팅 능력과 우리말 실력, 그리고 마지막으로 작품 해설과 인물 분석에 대한 능력이 필요하다.
추천자료
- 강의식 교수법
- 다문화주체인 서태지의 위치
- 영화 왕의 춤을 통해 본 예술과 권력과의 관계
- 방송의 선정성과 폭력성에 관한 연구
- 2000년대 영화의 개관
- ‘미녀들의수다’의 성공비결
- 영상매체 디자인
- 한국문학의 이해, 전통극과 희곡 연구
- 시청률에 따른 드라마 기사의 병폐성
- 무성 코미디 영화의 거장 버스터 키튼
- 상징주의 문학에 대한 심층 고찰
- [심리극][사이코드라마]심리극(사이코드라마)의 구성요소, 심리극(사이코드라마)의 발달과정,...
- [시청률조사][시청률조사의 실태][시청률조사의 문제점 사례][시청률조사의 개선 전략][시청...
- [언론보도]언론보도태도(뉴스보도태도)와 SBS보도태도, 언론보도태도(뉴스보도태도)와 조선일...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