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의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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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아이리버의 성공사례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시장 상황 분석>

<레인컴의 마켓팅 전략>

<해외 마케팅>

<해외 진출>

<SWOT 분석>

<아이리버 STP>

<케이스 분석 코원 시스템 (아이오디오)>

<해외>

<애플전략>

<결론부분>

본문내용

35시간에 이르는 긴 재생시간등 많은 장점때문에 시장의 높은 관심을 얻고있다.
<해외>
1. 지난달 거원 시스템 이라는 회사 이름을 해외소비자들이 코원 시스템이라고 인지하고 있어서 회사 이름까지 코원 시스템으로 바꾼 회사는 기존의 미국법인 제트오디오아메리카를 코원 아메리카로 바꾸고 오디오 소프트웨어인 제트 오디오 위주의 설립도 mp3p위주의 업무로 전환할 예정
2. 세계 어느 시장에서도 저가 전략을 쓰지 않을 것이라면 슬로앤 스테디 브랜드 마케팅 전략으로 내년까지 세계시장의 5%점유율을 차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원은 지난 해 약 20만대를 수출해 300억원에 가까운 해외매출을 달성했고 5%점유율이면 약 300만대를 판매하는 것이고 글로벌 톱10브랜드에는 충분히 들수있는 성적
mp3p의 원조격인 우리나라가 중국의 반토막 저가 브랜드와 나란히 갈 수 없는 노릇이고 대형 유통업체들을 통해 손해를 보면서까지 공급할 생각없다.
<애플전략>
첫째
지난 해 세계 MP3 기기 시장의 절반 이상을 장악, 1위를 고수하고 있는 애플도 한국 시장에선 '마이너' 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일부 마니아층이 존재하고 있으나 시장 점유율만 놓고 보면 아이리버, 삼성전자, 거원시스템, 엠피오 등 토종 업체들에 밀려 명암을 내밀기도 창피할 정도다.
전문가들은 애플이 본사의 글로벌 스탠다드 정책을 한국에서도 그대로 고집하다 보니까 형편없는 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실제로 애플의 한국 지사는 신제품이 국내에 출시되기 직전까지도 신제품에 관한 정보를 얻지 못한 경우가 비일비재했다.
하지만, 애플도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해 9월 손형만 사장이 한국인으로는 처음으로 애플코리아 지사장에 오른 것이 우선 큰 변화다. 그동안 변변한 마케팅 활동 한번 하지 못했던 애플은 최근 드라마 간접광고(PPL) 등을 국내에서 대폭 늘리고 있다.
김희선, 권상우 주연의 MBC 수목드라마 '슬픈 연가'에 PPL 광고를 했다. 가수 비, GOD의 콘서트에도 협찬사로 참여했으며, 여러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도 '아이팟' 알리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또 지난해 유명 브랜드 '펜디'와 공동 마케팅을 전개하면서 펜디가 아이팟 미니 전용 가방을 출시했다.
그 뿐 아니다.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 싸이월드(cyworld)에 아이팟 전용 홈페이지도 오픈한다. 애플이 가진 각종 콘텐츠와 이벤트를 싸이월드 이용자에게 알리면서 소비자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겠다는 시도다.
두 번째
애플의 저가형 MP3 플레이어 출시 (아이팟 셔플)
하드 디스크형 MP3 플레이어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애플이 파격적인 가격에 플래시형 MP3 플레이어인 아이포드 셔플(iPOD shuffle)을 출시하였다. 특히 플래시형 제품이 주를 이루는 한국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는 데에 국내 기업들의 관심이 높다. 하지만 왜 하필 액정 화면도 없는 단순한 제품으로 플래시 제품의 강자인 한국 시장에 도전장을 냈을까? 라는 의문이 든다.
아이포드 셔플은 지극히 단순한 기능에도 불구하고 기존 하드형 제품의 감각적 디자인을 그대로 채용했고 아이포드 전용의 뮤직 서비스인 iTUNE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격인하의 배경에 대해 애플의 한 관계자는 “아이포드 하드디스크 타입이 비싸다는 인식이 있었던 상황에서 대중 친화적 모델인 셔플로 많은 소비자들에게 iPOD를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결국 애플이 노렸던 것은 플래시 시장에의 진출 그 자체보다는 셔플로 아이포드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인지도가 높아진 뒤에는 경쟁력이 강한 하드형 MP3 플레이어 제품으로 국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는 전략으로 보는 시각이 많다.
<결론부분>
1. MP3 Player시장의 일반적인 구조를 깰 수 있는 혁신적 사고를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즉 PC나 핸드폰을 통하여 다운로드를 받는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상의 MP3 Player시장은 분명한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10대와 20대 고객에게는 현재의 시스템이 큰 문제가 없으나 30대 후반이후의 고객들에게는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 나와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자면 레코드 가게에서 노래 카세트 테이프를 사거나 CD를 사서 듣는 것과 같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낼 때 30대 이상의 고객에게도 충분히 다가갈 수 있으며 시장도 무한대로 확장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2.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에 대한 노력이 요구됩니다.
단순 수출, 판매의 형태로는 Brand를 알리거나 Royalty높은 고객을 만든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시장을 Global적으로 바라보면서 판매 위주의 시장 진출 전략보다는 장기적이고 자신의 경쟁우위와 핵심역량에 근거한 시장 진입 전략이 요구된다고 하겠습니다.
3. Partnership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이 가속화되어야 할 것입니다.
각 국가별로 특성에 맞는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선택하여 현지 업체와의 Partnership체결을 통하여 비즈니스를 전개해야 할 것입니다. 현지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와의 제휴나 교육 컨텐츠 사이트와의 Partnership 체결 등이 좋은 예라고 보여집니다.
4. MP3폰에 대항한 서비스 개발에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2004년 초반에 출시될 MP3 Phone에는 16메가바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되며 최대 32메가 바이트까지 저장 시킬 수 있는 형태가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MP3폰에 대비되는 MP3 Player의 특성을 개발하여야 할 것입니다. 전자수첩과 결합한다든가, 저장용량을 혁신적으로 키운다든가, 어학학습 솔루션을 강화시킨다든가, Sports형 스타일을 만든다든가, 기타 다른 컨텐츠나 기능을 부가시킨다든가 하는 형태로 변화하여야 할 것입니다.
5. MP3 Player산업의 리스크를 헤지할 수 있는 다른 아이템에 대한 적극적인 검 토입니다.
즉 상호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Portable Multi-Media Player, Digital Voice Recorder, DAB, DMB 솔루션과의 결합을 통하여 앞으로 나올 기술 및 Trend변화에 대해 준비를 해놓아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키워드

아이리버,   레인컴,   mp3,   성공사례,   stp,   4p,   swot
  • 가격1,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0.04.05
  • 저작시기2006.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965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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