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과 쿠폰 관련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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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인터넷과 쿠폰 관련 회사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아이템

2. 경쟁이 되는 벤치마킹 대상

3. SWOT분석

4. 수익모델은 무엇인가?

5. 고객을 유인하기 위한 전략

6. 사이트의 메뉴구성

7. 핵심성공요인

8. 제휴가능 사이트와 그 필요성

9.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터베이스 마케팅을 실행할 수 있으며, 고객들을 세부적으로 나누기 위해 데이터 마이닝을 실행하고 향후 사이트나 거래 행위에 대해 예측 모델을 형성할 수 있다. 이명준, e비즈니스@마케팅을 알면 성공이 보인다. 디지털머니캡. 2000. PP. 160-164.
인터넷을 통해 등장하게 된 ‘1:1 마케팅’을 활용해서 고객들이 원하는 정보는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고, 우리가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를 고객들에게 인식시킴으로써 마케팅전략을 고객과 함께 만들어 갈 수 있게 해야 한다.
7.4.2 광고전략
타겟 고객을 선정한 후에 중요한 것은 자사의 상품에 대해 광고하는 일이다. 인터넷에서의 광고는 현실세계의 투자와 유사하다. 왜냐하면, 현실 세계에서도 투자 전에 세심한 준비와 치밀한 계획이 있어야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인터넷에서의 광고 역시 광고를 계획하기 전부터 인터넷에 광고를 하고 또 이를 평가 수정하는 모든 과정에 치밀한 계획이 뒤따라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 쿠폰 업체의 광고목적은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서 이다. 쿠폰이 좋다는 것은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알고 있다. 하지만 우리 업체를 통해 쿠폰을 얻어가지 않는다면 우리의 업체는 죽은 것이나 다름없다. 1998년 산업 조사에 따르면 상위 100개의 전자상거래 사이트는 평균 860만 달러를 온라인 브랜드를 만들고 고객을 웹 사이트로 유인하는 데 썼다. 브랜드 파워는 대단하다. 사람들의 인식에 브랜드가 자리 잡게 되면 매출이나 사회에 대한 회사의 인식은 높아지게 되는 것이다. 그리고 쿠폰을 자주 사용하는 소비층은 20대를 노리고 광고를 짜겠다. 인터넷 고객 전체를 대상으로 광고를 하겠다는 생각은 실패의 지름길이다. 할아버지나 할머니들이 쿠폰을 사용하는 일은 적기 때문이다. 이런 광고목적과 고객을 정한 다음에 할 일은 광고에서 전달하려는 내용을 명확히 해야 한다. 쿠폰의 역할을 다시 한 번 더 상기시켜주고 그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여러 요소들을 집어넣는 것이다. 그리고 이렇게 만들어진 광고를 인터넷뿐만 아니라 도심 속의 광고판이나 TV를 통해서 예산을 넘지 않는 범위에서 실행하되 최대한의 효과를 창출하게 해야 한다.
7.5 위험요소 및 대책
서울지역에만 해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업체들이 있다. 이런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려면 많은 정보와 관리의 중요성이 필수적이다. 그리고 고객들의 요구를 모두 만족시킬 수가 없다. 쿠폰 업체는 일정부분 한정되어있다. 그런데 그 외에 쿠폰을 고객들이 요구할 경우 적절한 서비스를 제공 못 할 수가 있다. 이런 문제는 최대한 없게 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쿠폰일 경우 최대한 노력을 해보고 안 되는 경우에는 그와 유사한 쿠폰을 제공하는 방향으로 해야 한다.
8. 제휴가능 사이트와 그 필요성
나의 벤치마킹 대상인 코코펀은 ‘다음’과 ‘야후’와 제휴를 통해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었다. 그리고 제휴사를 통해서 공통의 광고효과를 선전하여 수입을 벌고 있었다.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이런 제휴사들을 많이 보게 된다. 게임 업체 같은 경우 회사 자체 사이트와 게임 관련 포탈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해서 고객들의 의견과 게임과 관련된 정보를 포탈을 통해서 서비스되어지고 있다. 제휴라는 것은 내가 부족한 것을 다른 사이트를 통해서 보완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우리 쿠폰 사이트와 제휴가 가능하다고 보는 사이트는 검색전문사이트나 쿠폰을 대상으로 하는 코코펀과 같은 회사이다. 검색전문사이트 중에서도 쿠폰을 다루고 있는 곳이 여야 한다. 그래야 쿠폰 협력 업체를 공유할 수 있고, 대형업체 같은 경우 브랜드가 높은 제휴사와 같이 협력을 해서 쿠폰관련 사업을 따낼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코코펀과 같이 제휴사와 함께 광고수입을 올릴 수 있다. 그리고 제휴사와의 회원공유도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이다. 어느 한 사이트에 가입만 하면 다른 사이트도 같이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요즘 여러 사이트에서도 이루어지는 고객 유치 전략이다. 그리고 모바일 쿠폰을 실행하기 때문에 모바일 관련 업체와도 제휴를 해야 한다. 예로 'NATE' 나 ‘KTF' 같은 곳이 있다. 그렇게 되면 모바일 쿠폰을 고객들에게 원활이 서비스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를 통해 벌어들인 수입을 일정부분 나누는 것으로 제휴사와의 관계를 유지해야한다. 이득이 되지 않는 사업에 제휴사들을 뛰어들지 않는다. 우리의 확실한 목표와 전략을 제휴사에게 선전해서 공통으로 이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 인터넷을 통해 세상은 빠른 속도로 변화해 간다. 이 변화에 맞춰가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전략과 그걸 도와줄 수 있는 제휴사가 있어야 한다.
9. 결론
내가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꾸민 쿠폰업체. 나름대로 내가 궁리를 하고 생산을 어떻게 하고 소비는 어떻게 하고 마케팅은 어떻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가 등을 고민하면서 많은 점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다. 어떤 사업을 이끌어 가는 CEO는 회사가 돌아가는 모든 부분에 까지 신경을 써야한다는 것을 이번 기회에 아주 미약하게나마 알게 된 것 같다. 내가 사회에 나가서 리더가 되고 사업을 이끌게 되었을 때 이렇게 머리를 쓰면서 썼던 레포트가 생각나지 않을까? 인터넷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서 노력하지 않고는 언젠가는 도태되어지고 만다. 인터넷은 지금 이 시대를 이끌고 있는 중심축이다. 언제 시대가 바뀌고 이 중심축이 변하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다. 이런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끝임 없는 변화에 대한 갈구이다. 나쁜 쪽으로의 변화가 아닌 우리의 생활을 윤택하게 하고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한 변화이다. 그런 변화를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참고문헌
이명우, 『e비즈니스@마케팅을 알면 성공이 보인다』, 서울, 디지털머니캡, 2000.
김진우ㆍHCL Lap, 『인터넷비즈니스.COM』, 서울, 영진, 1999.
김성희ㆍ장기진, 『전자상거래.com』, 서울, 청람, 2004.
스테파노 코퍼ㆍ주아니타 엘리스, 『전자상거래, 기본을 알아야 성공한다』, 미국, 대청, 2000.
(주)하쿠호도 인터랙티브컴퍼니, 『인터넷마케팅.exe』, 일본, 삼각형M&B, 2000.
  • 가격2,000
  • 페이지수16페이지
  • 등록일2010.07.09
  • 저작시기2005.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23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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