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스토리의 정의
2. 플롯의 정의
3. 내러티브의 정의
4. \'암사슴(원제:les biches)\'속의 삼각관계-“와이, 프레데릭, 폴”
5. 결론
2. 플롯의 정의
3. 내러티브의 정의
4. \'암사슴(원제:les biches)\'속의 삼각관계-“와이, 프레데릭, 폴”
5. 결론
본문내용
이다. 본 영화를 통해 오고 오는 세대에 많은 교훈을 주고 있는 영화감독 ‘클로드샤브롤’님의 노고와 함께하신 스탭들과 유, 무명의 배우님들께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
5. 결론
나는 서두에 말하기를 “인생은 영화다.”라고 정의해 보았다. 그리고 영화의 속살의 한 부분 기술적인 면들에 대해 살펴보았다. 스토리와 플롯, 내러티브에 대해 정의를 내렸다. 마지막으로 내가 본 영화를 주제로 영화의 삼각관계에 대해 주인공들의 모습을 들여다보았다. 이 영화의 삼각관계를 통해 특별히 나에게 정리되는 진리가 3가지다.
첫째, 인생은 삼각관계다. 삼각관계라는 단어의 의미를 안다면 이 말에 대해서 별다른 이견은 없을 줄 안다. 참으로 우리의 인생살이는 삼각관계다.
둘째는, 주인공들은 오늘도 살아 있다. 우리의 인생살이가 삼각관계인 이상, 분명해 지는 진리가 있는데 그것은 삼각관계의 주인공들은 오늘날도 살아있다는 사실이다. ‘폴, 프레데릭, 와이’는 얼굴과 시대는 달리할 지라도 우리의 친구요, 때로는 우리 자신이요, 우리 형제의 모습으로 가까이에 있는 것을 매일 만나게 될 것이다.
셋째는, 진리 가운데 서는 인생이 아름답다. 나는 세 주인공의 모습을 죄 가운데 매여 사는 인생이라고 했다. 자기에게 주어진 형편이나 배경으로 인해 올바른 진리 안에서 행하지 못하는 연약함이 있기에 우리 인생들의 무게가 어쩌면 입김보다도 가벼운지 모른다. 그래서 올바른 진리 안에 굳게 서는 거장들이 더 아름답고 귀하게 보이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렇다. 인생은 영화 같은 삼각관계다. 그렇기 때문에 참된 진리를 향한 목마름이 있다.
감사합니다.
5. 결론
나는 서두에 말하기를 “인생은 영화다.”라고 정의해 보았다. 그리고 영화의 속살의 한 부분 기술적인 면들에 대해 살펴보았다. 스토리와 플롯, 내러티브에 대해 정의를 내렸다. 마지막으로 내가 본 영화를 주제로 영화의 삼각관계에 대해 주인공들의 모습을 들여다보았다. 이 영화의 삼각관계를 통해 특별히 나에게 정리되는 진리가 3가지다.
첫째, 인생은 삼각관계다. 삼각관계라는 단어의 의미를 안다면 이 말에 대해서 별다른 이견은 없을 줄 안다. 참으로 우리의 인생살이는 삼각관계다.
둘째는, 주인공들은 오늘도 살아 있다. 우리의 인생살이가 삼각관계인 이상, 분명해 지는 진리가 있는데 그것은 삼각관계의 주인공들은 오늘날도 살아있다는 사실이다. ‘폴, 프레데릭, 와이’는 얼굴과 시대는 달리할 지라도 우리의 친구요, 때로는 우리 자신이요, 우리 형제의 모습으로 가까이에 있는 것을 매일 만나게 될 것이다.
셋째는, 진리 가운데 서는 인생이 아름답다. 나는 세 주인공의 모습을 죄 가운데 매여 사는 인생이라고 했다. 자기에게 주어진 형편이나 배경으로 인해 올바른 진리 안에서 행하지 못하는 연약함이 있기에 우리 인생들의 무게가 어쩌면 입김보다도 가벼운지 모른다. 그래서 올바른 진리 안에 굳게 서는 거장들이 더 아름답고 귀하게 보이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렇다. 인생은 영화 같은 삼각관계다. 그렇기 때문에 참된 진리를 향한 목마름이 있다.
감사합니다.
추천자료
- 마태복음
- 영미단편소설 How Plot Reveals 번역하기
- 프랑스 영화 감상문-8명의 여인들 분석
- 아리스토텔레스의 시학
- 이야기 설교학
- 마가복음 주해 연구보고서(마가복음 15장 33-39절)
- 7인의 사무라이 비평문
- 시민 케인(Citizen Kane) 분석 및 감상문
- 소피의 세계에 대한 독후감(철학 서평)
- 담포포 감상문
- 연극의 이해(인형의 집 감상 서평) -헨릭 입센- (A+자료)
- 한.일 영화 문화 비교
- [소설][소설 개념][소설 분류][소설 기원][소설 주제][소설 구조][소설 구성][소설 문체][문...
- <뿌리깊은 나무> 소설과 드라마 비교분석 (매체 변환에서 나타나는 특성, 소설과 드라마 줄거...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