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아서 밀러의 일생
아서 밀러의 현대비극
아서 밀러의 작품 세계
아서 밀러의 현대비극
아서 밀러의 작품 세계
본문내용
한 개인이 다른 개인에 대해서 가져야 되는 도덕적 책임감의 문제를 집요하게 추구합니다.
밀러가 죄악시하는 것은 개인이 사회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거나 의식 못하는 상태입니다.
밀러는 또한 연극이 지나치게 개인적인 심리묘사나 갈등만을 치우쳐 다룰 경우 개인과 사회와의 갈등은 무시하게 되는 경향을 비판하였습니다.
우리가 배우게 될 세일즈맨의 죽음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30년간 오직 세일즈맨으로 살아온 윌리 로먼은 그 일을 자랑을 생각하고 성실하게 살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으나 세월이 지나면서 육체적, 정신적 노동은 계속 늘어가는 반면 수입은 상대적으로 줄어드는 생활고를 겪게 됩니다.
유일한 의망이었던 두 아들 비프와 해피는 그의 기대와는 달리 방황하고 타락 하게 됩니다.
현실과 자식들에게 배반당하고도 그 사실을 인정 하지 않던 완고한 윌리는 늘 다투어오던 비프와 화해 하던 날, 아들에게 보험금을 물려줄 생각으로 자동차를 과속으로 몰고 자살 하게 됩니다.
그리스 비극과는 의미가 다르지만 현대사회에서도 고상한 비극작품을 쓸 수 있다는 작가의 신념을 구체화한 작품으로, 상연되자마자 걸작으로 인정받고 퓰리처상과 연극비평가상을 받게 됩니다.
밀러가 죄악시하는 것은 개인이 사회에 대한 책임을 회피하거나 의식 못하는 상태입니다.
밀러는 또한 연극이 지나치게 개인적인 심리묘사나 갈등만을 치우쳐 다룰 경우 개인과 사회와의 갈등은 무시하게 되는 경향을 비판하였습니다.
우리가 배우게 될 세일즈맨의 죽음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해보면
30년간 오직 세일즈맨으로 살아온 윌리 로먼은 그 일을 자랑을 생각하고 성실하게 살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신념을 가지고 있었으나 세월이 지나면서 육체적, 정신적 노동은 계속 늘어가는 반면 수입은 상대적으로 줄어드는 생활고를 겪게 됩니다.
유일한 의망이었던 두 아들 비프와 해피는 그의 기대와는 달리 방황하고 타락 하게 됩니다.
현실과 자식들에게 배반당하고도 그 사실을 인정 하지 않던 완고한 윌리는 늘 다투어오던 비프와 화해 하던 날, 아들에게 보험금을 물려줄 생각으로 자동차를 과속으로 몰고 자살 하게 됩니다.
그리스 비극과는 의미가 다르지만 현대사회에서도 고상한 비극작품을 쓸 수 있다는 작가의 신념을 구체화한 작품으로, 상연되자마자 걸작으로 인정받고 퓰리처상과 연극비평가상을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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