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과목 대단원
소단원
시수
수업목표
수업매체
교사
학생
단계
지도내용
배당시간
학습활동
학생활동
수업형태
소단원
시수
수업목표
수업매체
교사
학생
단계
지도내용
배당시간
학습활동
학생활동
수업형태
본문내용
빔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드림위버 화면을 띄워놓는다.
준비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전개
선행학습확인
수업전개실시
230분
* 프레임 문서 만들기에 대해 설명한다.
① 프레임과 프레임 셋 이해하기
② 프레임 속성 미리 보기
③ 프레임 셋 속성 미리 보기
④ 프레임 문서 만들고 저장하기
⑤ 프레임과 프레임 셋 속성 지정하기
* 프레임에 타깃 지정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① 프레임 문서에 내부 문서 링크 만들기
② 프레임 문서에 외부 URL 연결하기
③ 기존 문서로 프레임 만들기
* 아이프레임으로 다른 문서 불러오기
① Tag Inspector 속성 알아 보기
② 원하는 위치에 아이프레임 삽입하기
③ 하이퍼링크로 아이프레임 문서 바꾸기
* 왼쪽 프레임에 공지사항 삽입하기와 메뉴에 하이퍼링크 연결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실습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정리
형성평가실시
피드백실시
정 리
10분
* 학습내용의 요약/정리 및 실습한다.
* 교재의 예제문제 제시 및 풀이한다.
정리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평가
* 꾸준한 학습으로 드림위버 작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한다.
판서계획
학 습 지 도 안 대상 : 실업자
과 목
대단원
드림위버
소단원
Behaviors 패널
시수
37/49~41/49
250분
수업목표
* 드림위버의 Behaviors 패널과 기능에 대해 알아본다.
* Behaviors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작업에 응용해 본다.
수업매체
교 사
학 생
컴퓨터, 교재, 빔 프로젝트
컴퓨터, 교재, 필기도구
단계
지도내용
배당시간
학습활동(교사활동)
학생활동
수업형태
도입
학습동기유발
수업목표제시
10분
* 학습목표를 확인한다.
* 컴퓨터를 켜고 빔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드림위버 화면을 띄워놓는다.
준비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전개
선행학습확인
수업전개실시
230분
* Behaviors에 대해 설명한다.
① Behaviors 이해하기
② Behaviors 패널 살펴보기
③ Behaviors 적용하기
④ Behaviors 액션 목록
⑤ Behaviors 이벤트 목록
* 이미지 다루기
① 마우스 올리면 이미지 교체하기
② 마우스 클릭하면 이미지 교체하기
③ 공지 창 자유롭게 움직이기
* 브라우저 다루기
① 팝업창 만들기
② 팝업창 닫기
③ 플래시 무비 제어하기
* Behaviors 활용하기
① 화면에 메시지 출력
② 서브 메뉴 만들기
③ 상태 표시줄에 텍스트 표시하기
실습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정리
형성평가실시
피드백실시
정 리
10분
* 학습내용의 요약/정리 및 실습한다.
* 교재의 예제문제 제시 및 풀이한다.
정리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평가
* 모션 가이드의 Behaviors 기능을 활용하여 역동적이고 생동감있는 홈페이지 제작의 기초를 다진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재미있는 홈페이지 제작에 도전해 본다.
판서계획
학 습 지 도 안 대상 : 실업자
과 목
대단원
드림위버
소단원
네비게이션 만들기
시수
42/49~46/49
250분
수업목표
* 네비게이션의 활용도를 생각해보고 제작할 네비게이션을 구상해 본다.
* 드림위버의 테이블 기능을 활용하여 네비게이션 만들기에 대해 이해한다.
수업매체
교 사
학 생
컴퓨터, 교재, 빔 프로젝트
컴퓨터, 교재, 필기도구
단계
지도내용
배당시간
학습활동(교사활동)
학생활동
수업형태
도입
학습동기유발
수업목표제시
10분
* 학습목표를 확인한다.
* 컴퓨터를 켜고 빔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드림위버 화면을 띄워놓는다.
준비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전개
선행학습확인
수업전개실시
230분
* 테이블과 이미지를 이용하여 네비게이션 만들기에 대해 설명한다.
① 배경 테이블 만들기
② 테이블 삽입하기
③ 테이블 속성 변경하기
④ 이미지 삽입하기
⑤ 테이블 정렬하기
⑥ 웹 브라우저로 결과 확인하기
* 공백 태그 삭제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 트림위버는 테이블을 생성할 때 자동으로 데이터 대신 라는 공백 태그를 생성한다. 이 공백 태그는 평상시에는 별 영향을 주지 않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태그를 찾아 삭제한다.
실습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정리
형성평가실시
피드백실시
정 리
10분
* 학습내용의 요약/정리 및 실습한다.
* 교재의 예제문제 제시 및 풀이한다.
정리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평가
* 웹 사이트에서 네비게이션은 사이트를 자유롭게 이동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이벤트 상태를 통해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도 있다. 테이블을 활용한 네비게이션이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기 때문에 테이블을 더욱 확실히 이해하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판서계획
학 습 지 도 안 대상 : 실업자
과 목
대단원
드림위버
소단원
레이어와 애니메이션
시수
47/49~40/49
150분
수업목표
* 드림위버의 레이어 개념과 기능에 대해 이해한다.
* 레이어 고급 활용하기에 대해 이해한다.
수업매체
교 사
학 생
컴퓨터, 교재, 빔 프로젝트
컴퓨터, 교재, 필기도구
단계
지도내용
배당시간
학습활동(교사활동)
학생활동
수업형태
도입
학습동기유발
수업목표제시
10분
* 학습목표를 확인한다.
* 컴퓨터를 켜고 빔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드림위버 화면을 띄워놓는다.
준비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전개
선행학습확인
수업전개실시
130분
* 레이어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① 레이어 이해하기
② Layers 패널 미리 보기
③ 레이어 속성 미리 보기
④ 레이어 만들고 객체 삽입하기
⑤ 레이어 속성 지정하기
* 레이어 고급 활용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① 레이어를 테이블로 변환하기
② 서브 메뉴 나타나게 하기
* 스크롤 바 달린 개인 프로 파일 페이지 만들기에 대해 설명한다.
① 문서 불러와서 레이어 만들기
② 레이어 속성 지정하기
③ 레이어에 내용 입력하기
④ 웹 브라우저로 결과 확인하기
실습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정리
형성평가실시
피드백실시
정 리
10분
* 학습내용의 요약/정리 및 실습한다.
* 교재의 예제문제 제시 및 풀이한다.
정리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평가
* 테이블과 함께 홈페이지의 구성을 도와주는 중용한 기능인 레이에 대해 이해하고 레이어를 이용하여 개성있고 화려한 홈페이지를 만들도록 노력한다.
판서계획
준비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전개
선행학습확인
수업전개실시
230분
* 프레임 문서 만들기에 대해 설명한다.
① 프레임과 프레임 셋 이해하기
② 프레임 속성 미리 보기
③ 프레임 셋 속성 미리 보기
④ 프레임 문서 만들고 저장하기
⑤ 프레임과 프레임 셋 속성 지정하기
* 프레임에 타깃 지정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① 프레임 문서에 내부 문서 링크 만들기
② 프레임 문서에 외부 URL 연결하기
③ 기존 문서로 프레임 만들기
* 아이프레임으로 다른 문서 불러오기
① Tag Inspector 속성 알아 보기
② 원하는 위치에 아이프레임 삽입하기
③ 하이퍼링크로 아이프레임 문서 바꾸기
* 왼쪽 프레임에 공지사항 삽입하기와 메뉴에 하이퍼링크 연결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실습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정리
형성평가실시
피드백실시
정 리
10분
* 학습내용의 요약/정리 및 실습한다.
* 교재의 예제문제 제시 및 풀이한다.
정리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평가
* 꾸준한 학습으로 드림위버 작업에 어려움이 없도록 한다.
판서계획
학 습 지 도 안 대상 : 실업자
과 목
대단원
드림위버
소단원
Behaviors 패널
시수
37/49~41/49
250분
수업목표
* 드림위버의 Behaviors 패널과 기능에 대해 알아본다.
* Behaviors 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작업에 응용해 본다.
수업매체
교 사
학 생
컴퓨터, 교재, 빔 프로젝트
컴퓨터, 교재, 필기도구
단계
지도내용
배당시간
학습활동(교사활동)
학생활동
수업형태
도입
학습동기유발
수업목표제시
10분
* 학습목표를 확인한다.
* 컴퓨터를 켜고 빔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드림위버 화면을 띄워놓는다.
준비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전개
선행학습확인
수업전개실시
230분
* Behaviors에 대해 설명한다.
① Behaviors 이해하기
② Behaviors 패널 살펴보기
③ Behaviors 적용하기
④ Behaviors 액션 목록
⑤ Behaviors 이벤트 목록
* 이미지 다루기
① 마우스 올리면 이미지 교체하기
② 마우스 클릭하면 이미지 교체하기
③ 공지 창 자유롭게 움직이기
* 브라우저 다루기
① 팝업창 만들기
② 팝업창 닫기
③ 플래시 무비 제어하기
* Behaviors 활용하기
① 화면에 메시지 출력
② 서브 메뉴 만들기
③ 상태 표시줄에 텍스트 표시하기
실습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정리
형성평가실시
피드백실시
정 리
10분
* 학습내용의 요약/정리 및 실습한다.
* 교재의 예제문제 제시 및 풀이한다.
정리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평가
* 모션 가이드의 Behaviors 기능을 활용하여 역동적이고 생동감있는 홈페이지 제작의 기초를 다진다. 몇 번의 클릭만으로 재미있는 홈페이지 제작에 도전해 본다.
판서계획
학 습 지 도 안 대상 : 실업자
과 목
대단원
드림위버
소단원
네비게이션 만들기
시수
42/49~46/49
250분
수업목표
* 네비게이션의 활용도를 생각해보고 제작할 네비게이션을 구상해 본다.
* 드림위버의 테이블 기능을 활용하여 네비게이션 만들기에 대해 이해한다.
수업매체
교 사
학 생
컴퓨터, 교재, 빔 프로젝트
컴퓨터, 교재, 필기도구
단계
지도내용
배당시간
학습활동(교사활동)
학생활동
수업형태
도입
학습동기유발
수업목표제시
10분
* 학습목표를 확인한다.
* 컴퓨터를 켜고 빔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드림위버 화면을 띄워놓는다.
준비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전개
선행학습확인
수업전개실시
230분
* 테이블과 이미지를 이용하여 네비게이션 만들기에 대해 설명한다.
① 배경 테이블 만들기
② 테이블 삽입하기
③ 테이블 속성 변경하기
④ 이미지 삽입하기
⑤ 테이블 정렬하기
⑥ 웹 브라우저로 결과 확인하기
* 공백 태그 삭제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 트림위버는 테이블을 생성할 때 자동으로 데이터 대신 라는 공백 태그를 생성한다. 이 공백 태그는 평상시에는 별 영향을 주지 않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태그를 찾아 삭제한다.
실습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정리
형성평가실시
피드백실시
정 리
10분
* 학습내용의 요약/정리 및 실습한다.
* 교재의 예제문제 제시 및 풀이한다.
정리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평가
* 웹 사이트에서 네비게이션은 사이트를 자유롭게 이동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이벤트 상태를 통해 현재 위치를 파악할 수도 있다. 테이블을 활용한 네비게이션이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기 때문에 테이블을 더욱 확실히 이해하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판서계획
학 습 지 도 안 대상 : 실업자
과 목
대단원
드림위버
소단원
레이어와 애니메이션
시수
47/49~40/49
150분
수업목표
* 드림위버의 레이어 개념과 기능에 대해 이해한다.
* 레이어 고급 활용하기에 대해 이해한다.
수업매체
교 사
학 생
컴퓨터, 교재, 빔 프로젝트
컴퓨터, 교재, 필기도구
단계
지도내용
배당시간
학습활동(교사활동)
학생활동
수업형태
도입
학습동기유발
수업목표제시
10분
* 학습목표를 확인한다.
* 컴퓨터를 켜고 빔 프로젝터를 이용하여 드림위버 화면을 띄워놓는다.
준비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전개
선행학습확인
수업전개실시
130분
* 레이어 기능에 대해 설명한다.
① 레이어 이해하기
② Layers 패널 미리 보기
③ 레이어 속성 미리 보기
④ 레이어 만들고 객체 삽입하기
⑤ 레이어 속성 지정하기
* 레이어 고급 활용하기에 대해 설명한다.
① 레이어를 테이블로 변환하기
② 서브 메뉴 나타나게 하기
* 스크롤 바 달린 개인 프로 파일 페이지 만들기에 대해 설명한다.
① 문서 불러와서 레이어 만들기
② 레이어 속성 지정하기
③ 레이어에 내용 입력하기
④ 웹 브라우저로 결과 확인하기
실습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정리
형성평가실시
피드백실시
정 리
10분
* 학습내용의 요약/정리 및 실습한다.
* 교재의 예제문제 제시 및 풀이한다.
정리하기
설명식
따라하기
실습
평가
* 테이블과 함께 홈페이지의 구성을 도와주는 중용한 기능인 레이에 대해 이해하고 레이어를 이용하여 개성있고 화려한 홈페이지를 만들도록 노력한다.
판서계획
추천자료
- [도덕교수학습지도안] 3-1-4. 화목한 우리 집 연구수업 세안
- 성안당 일본어 학습지도안 및 수업계획서 4과_2차시
- 농구 드리블 수업과정안, 학습지도안
- 농구 수업과정안, 학습지도안
- 농구 패스,슛,드리블 수업과정안, 학습지도안
- 농구수업과정안, 학습지도안
- 축구 수업과정안, 학습지도안
- 축구 트래핑 수업과정안, 학습지도안
- 과학 수업과정안, 학습지도안.hwp
- [듣기ㆍ말하기]수업을 위한 모형활용의 실제 2학년 2학기 7. 재미가 솔솔 학습지도안
- 식품의 선택(가정과교수학습지도계획안, 가족의식사관리, 중학생대상식품의선택교수학습지도...
- 밥을 이용한 음식만들기(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6학년대상, 간단한음식만들기, 본시수...
- 실과교수학습지도안(단원지도계획안, 균형잡힌식사, 간단한조리하기, 본시수업안, 조리하기)
- 나트륨 저감화 교육(실과교수학습지도안, 초등학교5학년, 교생실습, 실과본시수업안, 나트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