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선정이유
오페라의 유령 story
오페라의 유령 역사
우리나라 뮤지컬현황
우리나라에서 성공
STP전략
오페라의 유령 story
오페라의 유령 역사
우리나라 뮤지컬현황
우리나라에서 성공
STP전략
본문내용
Phantom of the opera
선정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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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연예술에서 “상품”은 “공연”이다!
● 불과 140억 규모의 30만 명에 달하는 한국시장에서의 성공
● 이의 성공은 철저한 STP전략을 적용해서 성공한 사례
● 독특한 마케팅전략에 크게 힘입었으며 마케팅의 중요성을 보여줌
오페라의 유령 내용소개
━━━━━━━━━─────────
1991년 프랑스작가(Geston Leroux)의
동명소설로 파리의 오페라하우스
지하에 은신하고 있는 흉측한
외모의 유령과 프리마돈나
크리스틴의 운명적 사랑을 그린다.
≪ 사 진 ≫
오페라의 유령 역사
━━━━━━━━━─────────
● 전세계 20개 국가, 110개 도시에서 65,000회 이상 공연
● 1억 여명의 관객 동원과 1조 6천만 파운드의 흥행
● 2003년 런던 Her Majesty's 극장에서 7,000회 공연
●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드 3개 부분 수상과 토니 어워드 7개 부분
수상을 비롯해 전세계 주요 시상식에서 50개 이상의 주요 상 석권
● 2004년 2월 ‘레미제라블’의 6,680회 공연 기록을 깨고
브로드웨이 최장기 공연순위 2위에 등극
우리나라 뮤지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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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뮤지컬 시장 규모의 급속한 성장
● 2000년도 뮤지컬 관객 약 30만 명 (연극관객의 10배)
● 2001년 <오페라의 유령>을 시작으로 <캣츠>, <델라구아다>,
<레미제라블>, <맘마미아> 등의 대형 공연으로 뮤지컬 공연
규모 확대
선정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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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연예술에서 “상품”은 “공연”이다!
● 불과 140억 규모의 30만 명에 달하는 한국시장에서의 성공
● 이의 성공은 철저한 STP전략을 적용해서 성공한 사례
● 독특한 마케팅전략에 크게 힘입었으며 마케팅의 중요성을 보여줌
오페라의 유령 내용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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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1년 프랑스작가(Geston Leroux)의
동명소설로 파리의 오페라하우스
지하에 은신하고 있는 흉측한
외모의 유령과 프리마돈나
크리스틴의 운명적 사랑을 그린다.
≪ 사 진 ≫
오페라의 유령 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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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세계 20개 국가, 110개 도시에서 65,000회 이상 공연
● 1억 여명의 관객 동원과 1조 6천만 파운드의 흥행
● 2003년 런던 Her Majesty's 극장에서 7,000회 공연
● 로렌스 올리비에 어워드 3개 부분 수상과 토니 어워드 7개 부분
수상을 비롯해 전세계 주요 시상식에서 50개 이상의 주요 상 석권
● 2004년 2월 ‘레미제라블’의 6,680회 공연 기록을 깨고
브로드웨이 최장기 공연순위 2위에 등극
우리나라 뮤지컬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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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뮤지컬 시장 규모의 급속한 성장
● 2000년도 뮤지컬 관객 약 30만 명 (연극관객의 10배)
● 2001년 <오페라의 유령>을 시작으로 <캣츠>, <델라구아다>,
<레미제라블>, <맘마미아> 등의 대형 공연으로 뮤지컬 공연
규모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