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게임시장 정보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웹게임시장 정보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정의
2. 장점
3. 시대적 분류
4. 웹 게임 시초
5. 온라인 게임 vs. 웹 게임
6. 2009년도 현재 글로벌 웹 게임시장 급성장
7. 웹 게임의 시장규모
8.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웹 게임 정보
9. 웹 게임 통계 자료
10. 유럽시장
11. 웹 게임에 3D 구현
12. 중국 웹 게임 시장

본문내용

2009년 웹시장 정보


1. 정의

 -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 별도의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없이 플레이 하는 게임
해외: 의미 그대로 웹 브라우저에서 플레이 하는 게임
국내: 플래시, 자바, 플러그인이 설치되는 게임은 웹게임과는 분류되야 한다는 의견이 분분.


2. 장점

 - 장시간 플레이 해야 하는 기존 온라인 게임과는 비해 단시간 내 몇 번의 클릭으로 플레이


3. 시대적 분류

1세대: 텍스트기반 머드 게임
2세대: 디자인 요소 추가
3세대: 동적인 요소 추가된 머그 게임


4. 웹 게임 시초

 - 최초 웹 게임: 1998년 마리텔레콤에서 개발한 “아크메이지”




≪ … 중 략 … ≫




6. 2009년도 현재 글로벌 웹 게임시장 급성장

•최소 비용으로 최대효과 내는 웹 게임 각광
 서버비용과 CS인력,GM1~2명 정도의 인건비가 운영비의 대부분 차지
•타 플랫폼과 연동 쉬워 시너지효과 기대 휴대용 인터넷 디바이스기기들과의 연동에도 최적화된 게임
•중국과 유럽중심으로 거대 글로벌 시장 형성
 -인터넷속도 및 PC사양에 대한 영향을 거의 받지 않음
•기존 작품틀 깬 새로운 시도가 성공 열쇠
 -기존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의 범람.
 -새로운 장르의 게임을 통한 일반 유저 층의 확대 필요




≪ … 중 략 … ≫




12. 중국 웹 게임 시장

□ iResearch의 중국 웹시장 분석

• 중국 웹게임 유저 증가 도표

       ≪ 그 래 프 ≫
< iResearch- 중국 웹 게임 시장 분석보고서>

• 2008년 웹 게임 시장규모는 5억 위안(RMB)

• 2010년에는 10억 위안선을 돌파해 12억 6,000만 위안에 달할 것으로 예상

• 2008년 웹 게임 시장에 진출한 업체들을 특징에 따라 4개 유형으로 분류
 1)샨다를 필두로 하는 퍼블리싱 우위형 기업
  - 웹 게임의 커뮤니티화 발전, 기업 플랫폼 통합을 가속화
 2) ali213.net으로 대표되는 연구개발(R&D)우위형 기업
  - 자금과 노하우 축적 후 경쟁에 참가, 점진적으로 시장 개척 목표
 3) 17173을 위수로 하는 유저풀 우위형 기업
  - 상업의 상업목적을 명확히 파악
 4) xiaoi.com을 필두로 하는 루트통합 우위형 기업
  - 장점은 취하고 단점은 보완해며, 자신의 특색 발굴에 주력
  • 가격2,8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12.07.21
  • 저작시기2009.10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75928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